하이트진로음료의 차음료 '블랙보리'가 지난달 말 판매량 1억병을 넘어섰습니다.
2017년 12월 출시한 블랙보리는 출시 1년 만에 판매량 4천200만병을 넘어섰습니다.
이 같은 기록은 다른 인기 차음료 제품의 출시 첫해 평균 판매량의 2배 이상이라고 하이트진로음료는 설명했습니다.
블랙보리의 인기에 따라 하이트진로음료의 보리차 시장 점유율도 블랙보리 출시 전 30%대에서 최근 40%까지 높아졌습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차음료 제품의 수요 기반이 확대됐다고 분석을 내놨습니다.
조운호 하이트진로음료 대표는 "현재 3천500억원 규모인 국내 차음료 시장은 1조원 규모의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며 "전통과 문화를 담은 곡물 음료를 꾸준히 개발해 미래 음료 산업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
2017년 12월 출시한 블랙보리는 출시 1년 만에 판매량 4천200만병을 넘어섰습니다.
이 같은 기록은 다른 인기 차음료 제품의 출시 첫해 평균 판매량의 2배 이상이라고 하이트진로음료는 설명했습니다.
블랙보리의 인기에 따라 하이트진로음료의 보리차 시장 점유율도 블랙보리 출시 전 30%대에서 최근 40%까지 높아졌습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차음료 제품의 수요 기반이 확대됐다고 분석을 내놨습니다.
조운호 하이트진로음료 대표는 "현재 3천500억원 규모인 국내 차음료 시장은 1조원 규모의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며 "전통과 문화를 담은 곡물 음료를 꾸준히 개발해 미래 음료 산업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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