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의 중국 노선 영업 담당자가 여행사에 경쟁사 투어에 참석할 경우 고객사 탈퇴로 간주하겠다는 내용의 이메일을 보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22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의 중국 노선 영업 담당자는 최근 대형 여행사 소속 중국 패키지여행 담당자들에게 경쟁사인 대한항공의 중국 난징 스터디 투어에 참석할 경우 아시아나항공 고객사를 탈퇴하는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의 이메일을 보냈다.
또한, 영업 부진일 특가와 별도의 맞춤형 프로모션 지원도 불가능하다며 "현명하게 판단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해 사실상 대한항공 스터디 투어에 참석하지 말 것을 요구했다.
중국 난징 노선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각각 주 4회와 주 7회 운항하는 경쟁 노선이다. 앞서 대한항공은 중국 난징 노선 활성화 차원에서 국내 주요 여행사의 중국 노선 담당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중순 스터디 투어를 실시한다고 공지했다.
해당 이메일과 관련해 '갑질' 논란이 일자 아시아나항공 소속 부서장 등은 여행사에 직접 전화해 사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담당 직원의 판단 착오로 발생한 일"이라면서 "해당 이메일은 아시아나항공의 공식적인 입장이 아니며 사실 인지후 해당 여행사 측에 사과했다"고 전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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