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은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BGF 본사에서 대구은행과 '디지털 마케팅 및 업무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MOU)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마케팅 및 데이터 분석 역량을 모아 CU 가맹점의 매출 향상 및 금융서비스 활성화에 나선다.
우선 대구은행 고객이 전국 CU 가맹점 CD·ATM기를 이용할 시 대구은행 CD-ATM기와 동일한 수수료가 적용된다.
또 CU '포켓씨유'와 대구은행 '아이엠샵' 등 양사의 디지털 플랫폼 및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해 결제행사 및 상품 홍보 등 마케팅 전반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밖에 양측은 대구지역 교통카드인 '유페이'의 서비스 지원과 신규 사업·서비스 개발 등에도 나설 예정이다.
류왕선 BGF리테일 상품·해외사업부문장은 "유통과 금융간 협업을 통해 CU 가맹점주에게 보다 차별화된 마케팅 지원이 가능해져 가맹점의 추가 매출 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이종 간 영역을 뛰어 넘는 업무제휴를 통해 디지털 시대에 어울리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