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솥 명가 쿠쿠전자가 식기세척기 '마시멜로'를 출시하며 식기세척기 시장에 뛰어들었다.
마시멜로는 360도 고압과 고온수 살균세척으로 그릇을 말끔하게 세척한다. 특히 13kg 용량의 3인용 크기로 주방 등 설치 공간 크기의 제약 없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물탱크에 물을 직접 보충하는 방식으로 설계돼 복잡한 공사도 필요 없어 싱크대 위 원하는 곳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다. 쉽고 편리한 사용 환경도 마시멜로의 장점 중 하나다. 내장형 물탱크가 수위를 자동으로 인식해 만수 시 알람음을 통해 적정량의 물 사용을 돕는다. 또 버튼 하나로 세척, 살균, 건조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상하부 360도 회전 듀얼 노즐과 16개의 멀티노즐분사, 초강력 출수 모터를 장착해 강력한 고압력의 물줄기로 굴곡진 식기에 붙어 있거나 식기 겉면에 눌어붙은 음식물을 안과 밖으로 말끔하게 세척한다"며 "고온수 살균 세척 기능으로 닦기 힘든 각종 기름때를 말끔히 씻어내고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을 99.99% 살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송풍 순환 방식으로 건조하고 습기를 제거하는 '에코 드라이 건조 시스템'도 눈에 띈다. 이는 헹굼이 끝난 뒤 내부의 남아있는 열기와 외부의 건조한 송풍을 활용하는 시스템이다. 건조 기능이 뛰어날 뿐 아니라 내부의 습기와 냄새를 배출할 수 있으며 전기료까지 절약할 수 있다.
5가지 자동모드 중 '쾌속 모드'로 작동하면 약 30분 만에 강하고 빠르게 식기 세척을 완료할 수 있으며, 짧은 사용 시간하기 때문에 전기 사용량도 줄어든다. 딱딱하고 큰 음식물부터 좁쌀같이 작은 음식물 찌꺼기와 잔여물을 걸러주는 하부의 3중 필터는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필터와 거름망은 분리세척이 가능해 위생적이다.
[신수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