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가 지난 2일 위성방송 고객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스카이가이드(Skyguide)채널을 개편했다.
스카이가이드 채널(채널번호 500번)은 고객에게 영화, TV다시보기 등 인기 콘텐츠를 소개하고 위성방송의 주요 서비스 이용방법과 프로모션을 안내하는 채널이다.
이번 개편에는 종합 영화 매거진 프로그램 '무비앤라이프'가 변화됐다. 무비앤라이프는 지난해 5월 첫 방송 이후 최신 인기 영화부터 아카데미 수상작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해온 스카이가이드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기존 3명의 진행자 중 2명을 교체하며 전문성과 오락성을 강화시켰다.
개편 후 첫 방송에서는 최신 유명 영화를 음식의 조리과정에 비유하여 소개하는 '도마 위의 영화'와 영화 스토리 맛보기를 통해 신작 VOD를 소개하는 '얘기는 이렇다', 인기 VOD 및 프로모션 VOD를 소개하는 'skyA 탐구생활' 등 새로운 코너도 선보인다.
KT스카이라이프는 스카이가이드 채널 개편과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이달 10일까지 VOD특별관을 운영하고 고객들에게 경품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윤용필 스카이라이프 콘텐츠융합사업본부장은 "유료방송 시청환경의 빠른 변화와 콘텐츠의 홍수 속에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소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스카이가이드 채널을 통해 위성방송 서비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과의 소통을 한층 더 강화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