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스타즈 온라인 클릭 한번으로 대형유통업체 입점 확정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아임스타즈는 롯데마트와 협업하여 진행하는 롯데마트 입점 상품 모집이 성황 속에서 지속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아임스타즈는 지난 6월부터 MD공개소싱을 통해 롯데마트 상품 모집을 지원해왔다.
이와 같은 협업은 대형유통망 확보를 갈망하는 중소기업에게 단비와 같은 기회가 되고 있다. 또한 경쟁력 있는 PB상품을 갖추기 위해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들을 확보할 방안을 모색하던 롯데마트도 아임스타즈를 만나면서 큰 고민을 덜었다고 전했다.
아임스타즈를 통한 롯데마트의 공개소싱은 주방용품, 욕실용품, 세탁용품 등 다양한 상품분야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이미 여러 차례에 걸쳐 진행된 공개소싱에는 많은 중소기업들이 신청을 마쳤다.
신청한 중소기업에 대해서 롯데마트는 소비자에게 최적을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인, 성장가능성, 품질, 상품성 등에 여러 방면에 걸친 엄격한 종합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을 하고 있다. 이중 7월 초에 신청을 마감한 세탁용품 분야에는 아임스타즈를 통해 신청한 기업이 최종 선정되어 후속 업무를 준비하고 있다.
PB상품은 롯데마트와 중소기업이 함께 판매수량을 예측하여 제품을 생산한 후 롯데마트에서 직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때문에 롯데마트 측에서는 가격경쟁력을 높일 수 있고, 중소기업 측에서는 유통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모두가 윈-윈 하는 상생의 모델로도 주목받고 있다.
아임스타즈는 그 가운데에서 든든한 지원자이자 교두보가 되고 있다. 한 중소기업의 관계자는 “아임스타즈로 온라인 클릭 한번 했을 뿐인데 대형유통 입점이 확정”됐다며 높은 만족감을 전해왔다.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고 “쉽고 간편하고 빠르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아임스타즈의 최고의 장점으로 꼽았다.
유통MD들 또한 필요한 분야의 상품 모집을 클릭 한 번으로 신청받을 수 있다는 점에 감탄하고 있다. 그 편리함과 접근성에 업무량도 크게 줄었다며 아임스타즈와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이렇게 대형유통업체에서부터 중소기업까지 모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아임스타즈와 롯데마트의 협업은 분야를 점점 확대하여 지속되고 있다. 최근에 롯데마트는 기능성 신발과 기능성 음료에서도 PB상품 모집을 아임스타즈와 함께 시작했다. 7월 30일 시작된 공개소싱 모집은 8월 19일까지 이어진다.
특히 이번 모집에는 롯데마트의 자체브랜드인 PB상품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의 자사브랜드인 NB브랜드로도 입점이 가능하다. 이로써 대형유통망 입점을 통해 자사브랜드의 이름을 더 널리 알리고 더 큰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에게도 최고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와 같이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통합유통지원플랫폼인 아임스타즈는 중소기업에 대형유통사 입점 기회를 제공하고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아임스타즈의 대형유통사와의 협업에는 중소기업들이 안정적인 유통망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매진하고자 하는 아임스타즈의 의지가 충실하게 담겨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아임스타즈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협력하여 우수중소기업마케팅대전, 공동AS지원, 홈쇼핑방송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한 중소기업 판로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