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소비자들의 소비 역량이 매우 낮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교육과 소득 수준, 연령이 낮을 수록 소비 역량이 크게 미흡해 허위.과장 광고나 다단계 판매 등으로부터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소비자교육지원센터에 의뢰해 소비자 역량 지수를 처음으로 측정한 결과, 100점 만점에 60.8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교육수준별로 보면 대학원 졸업 이상이 평균 63.78점으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대졸자 62.61점, 고졸 이하 60.34점 순이었습니다.
소득수준을 기준으로 하면 월 소득 500만원 이상은 63.13점으로 그리고 200만원 미만은 57.97점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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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교육과 소득 수준, 연령이 낮을 수록 소비 역량이 크게 미흡해 허위.과장 광고나 다단계 판매 등으로부터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소비자교육지원센터에 의뢰해 소비자 역량 지수를 처음으로 측정한 결과, 100점 만점에 60.8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교육수준별로 보면 대학원 졸업 이상이 평균 63.78점으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대졸자 62.61점, 고졸 이하 60.34점 순이었습니다.
소득수준을 기준으로 하면 월 소득 500만원 이상은 63.13점으로 그리고 200만원 미만은 57.97점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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