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차(茶) 브랜드 순작(純作)은 미세먼지와 황사 등에 시달리는 목에 좋은 '홍도라지차'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홍도라지차는 샘표와 GS리테일의 PB브랜드 'YOU US(유어스)'가 함께 내놓은 공동개발브랜드(NPB) 제품이다.
대한민국 식품명인 28호 김동곤 명인이 엄선한 국내산 도라지를 찌고 덖은 뒤 순작만의 추출기법인 '심증제다법(Flavor Tech)'을 결합해 제조했다.
일반 도라지가 아니라 고온에서 숙성하고 덖는 방식으로 만든 홍도라지를 사용, 사포닌 함량이 일반 도라지보다 3배 이상 많다. 도라지 특유의 씁쓸한 맛 대신 부드럽고 구수한 맛도 살렸다. 홍도라지차는 GS25에서 1500원(500mℓ)에 판매된다.
추다혜 샘표 마케팅팀 담당자는 "배, 생강, 모과 등을 활용한 차 음료는 많지만 도라지로 만든 음료는 드물었다"며 "명인이 엄격하게 선별한 좋은 원료에 순작 연구진의 30여 년 노하우가 더해져 RTD(Ready To Drink) 음료 처음으로 홍도라지차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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