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가 콘 아이스크림 신제품 슈퍼콘 2종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슈퍼콘 2종(바닐라, 초코)은 4년 간의 연구개발 기간과 100억 원에 달하는 투자금액으로 근래 빙그레에서 준비한 가장 비중있는 아이스크림 프로젝트다.
빙그레 아이스크림은 메로나, 투게더, 붕어싸만코 등 각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제품을 보유하고 있지만 콘 아이스크림만큼은 마땅한 대표 제품이 없었다. 빙그레는 콘 아이스크림 카테고리를 공략하기 위해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완벽한 제품개발에 착수했다.
빙그레는 개발과정에서 완벽한 과자를 만들기 위해 직접 콘 과자를 제조해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이 콘 과자는 기존 콘 아이스크림에 사용되던 설탕의 함량을 1/4 수준으로 줄여 과자 특유의 단맛을 억제하고 바삭한 식감을 유지하도록 했다. 또한 아이스크림에서 콘 과자가 차지하는 비중이 기존 제품들은 20~30%인데 반해 슈퍼콘은 10% 이하로 줄여 아이스크림 맛을 극대화했다.
빙그레는 토핑을 기존 제품대비 50%이상 늘렸으며 누텔라 초코시럽을 사용해 초콜릿의 맛을 극대화했다. 포장에서도 새로운 시도를 했다. 일명 '스타실' 공법을 통한 삼각별모양의 새로운 포장방식을 도입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완벽한 콘 아이스크림 신제품을 위해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서 시도한 시제품의 수만 2000만 개가 넘는다"며 "오랜 기간 빙그레가 가진 아이스크림 제조 노하우를 집약시킨 제품으로 콘 아이스크림 시장의 새로운 강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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