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산업통상자원부(산자부)가 주최한 '한류상품박람회'를 민간 기업 최초로 KOTRA(코트라)와 공동 주관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대만 타이베이에서 한류상품박람회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국내 중소기업들을 해외 유통업체와 연결해 주는 '해외시장개척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내 80개 기업의 박람회 참석을 지원했다. 통상적으로 홈쇼핑사들이 중소기업 20~30개사를 대상으로 수출 상담회를 진행해온 점을 고려하면 역대 최대 규모다.
참여 기업들은 약 800건, 6300만 달러(약 715억 원)의 수출 상담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롯데홈쇼핑이 지난 해 12월과 올해 2월 대만에서 진행한 총 250건, 1100만 달러(약 130억 원)의 5배를 뛰어 넘는 결과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는 "파트너사와 상생하는 '건전한 유통 생태계'조성을 최우선의 경영과제로 삼고 있다"며 "앞으로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경제한류 확대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한류상품박람회를 대만에 이어 인도네시아 등에서도 개최할 계획이다.
[박은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