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본성?이승우)은 국·탕·찌개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국물취향'을 새롭게 선보이고 1호 제품 '꽁치아삭김치찌개'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국물취향은 고유의 맛이 살아있는 원재료와 깊고 진한 육수의 풍미를 지녔다. 소비자들이 주재료와 요리의 특징을 쉽게 연상할 수 있도록 각 제품마다 숫자·언어 유희를 활용한 고유번호를 부여했다.
첫 제품인 꽁치아삭김치찌개는 묵은지와 섞박지를 들기름으로 볶아 꽁치와 함께 얼큰하게 끓여낸 것이 특징이다. 고유번호는 '20'이다. 기나긴 겨울철을 보내고 묵은 김치가 가장 맛있는 시기인 '2월'의 김치 맛을 재현하고 혼술, 혼밥, 캠핑 시 '0순위' 필수 아이템이 되겠다는 애교 섞인 포부를 담았다.
기존 꽁치 김치찌개 제품들의 경우 상온에서 보관하는 캔 형태인 데 반해 '꽁치아삭김치찌개'는 업계에서 유일한 냉장 파우치형 제품으로 제품 신선도를 개선했다. 1인분(400g) 용량으로 소비자가격은 5480원이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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