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주도로 남성 정장 가격의 거품 빼기 움직임이 한창입니다.
하지만 잃어버렸던 소비자 신뢰를 회복하려면 낮아진 가격이 품질 저하로 이어지지 않도록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모두의 노력이 전제돼야 한다는 지적입니다.
이슈앤현장 차민아 기자입니다.
남성복 거품 빼기에 주도적으로 나서고 있는 한 백화점의 남성 정장 매장입니다.
인터뷰 : 차민아 기자
-"지난 봄에 90만원대였던 신상품 신사복 가격이 올해는 60만원대로 뚝 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년에 250일 이상 이뤄지던 상시세일을 없애고 가격을 30% 낮춰 정찰제를 시행하기로 하면서 나타난 결과입니다.
백화점은 가격의 거품이 빠지고 신뢰가 회복되면 결국 매출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 문언배 / 롯데백화점 남성정장 MD
-"누구는 10% 할인 받고, 누구는 제 값 주고 사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특히 백화점은 신뢰가 중요하기 때문에 어디서나 같은 가격에 산다는 것이 중요 포인트입니다."
그러나 자신도 모르게 백화점의 세일 관행에 길들여진 고객들은 선뜻 지갑을 열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인터뷰 : 이정신 / 서울 용산구
-"할인도 많이 해줬으면 좋겠고 옷값 거품도 빠지면 좋죠."
실제로 한 백화점은 전면적으로 가격 합리화에 나선 뒤 봄 상품 매출이 무려 10%나 감소하기도 했습니다.
당장 매출 감소가 눈에 보이는 제조업체로선 일단 지켜보자는 분위기이지만 조바심이 나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특히 고객들이 정찰 가격을 받아들이냐 여부가 제도 정착의 관건인데, 그런 면에서 가격합리화를 주도한 유통업체가 고객 홍보에 소홀히 한다는 불만도 나옵니다.
인터뷰 : 남성 정장 제조업체 관계자
-"매장에 온 고객들이 이런 제도가 시행되고 있는지 안되는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후속 (홍보) 프로그램에 너무 소홀한 거 아닌가."
매출 감소가 지속되면 제조업체가 가격을 맞추기 위해 제품의 질을 낮출 수 있다는 우려마저 나오고 있습니다.
인터뷰 : 이정민 / 퍼스트뷰코리아 이사
-"초기에 매출이 떨어지고 어려움이 있더라도 지금까지 가져왔던 제품의 질을 유지시키려고 노력해야 소비자 신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유통전문가들은 백화점 업계가 남성 정장의 가격합리화를 주도한 만큼 적극적인 홍보를 비롯해 책임 있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mbn뉴스 차민아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지만 잃어버렸던 소비자 신뢰를 회복하려면 낮아진 가격이 품질 저하로 이어지지 않도록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모두의 노력이 전제돼야 한다는 지적입니다.
이슈앤현장 차민아 기자입니다.
남성복 거품 빼기에 주도적으로 나서고 있는 한 백화점의 남성 정장 매장입니다.
인터뷰 : 차민아 기자
-"지난 봄에 90만원대였던 신상품 신사복 가격이 올해는 60만원대로 뚝 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년에 250일 이상 이뤄지던 상시세일을 없애고 가격을 30% 낮춰 정찰제를 시행하기로 하면서 나타난 결과입니다.
백화점은 가격의 거품이 빠지고 신뢰가 회복되면 결국 매출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 문언배 / 롯데백화점 남성정장 MD
-"누구는 10% 할인 받고, 누구는 제 값 주고 사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특히 백화점은 신뢰가 중요하기 때문에 어디서나 같은 가격에 산다는 것이 중요 포인트입니다."
그러나 자신도 모르게 백화점의 세일 관행에 길들여진 고객들은 선뜻 지갑을 열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인터뷰 : 이정신 / 서울 용산구
-"할인도 많이 해줬으면 좋겠고 옷값 거품도 빠지면 좋죠."
실제로 한 백화점은 전면적으로 가격 합리화에 나선 뒤 봄 상품 매출이 무려 10%나 감소하기도 했습니다.
당장 매출 감소가 눈에 보이는 제조업체로선 일단 지켜보자는 분위기이지만 조바심이 나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특히 고객들이 정찰 가격을 받아들이냐 여부가 제도 정착의 관건인데, 그런 면에서 가격합리화를 주도한 유통업체가 고객 홍보에 소홀히 한다는 불만도 나옵니다.
인터뷰 : 남성 정장 제조업체 관계자
-"매장에 온 고객들이 이런 제도가 시행되고 있는지 안되는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후속 (홍보) 프로그램에 너무 소홀한 거 아닌가."
매출 감소가 지속되면 제조업체가 가격을 맞추기 위해 제품의 질을 낮출 수 있다는 우려마저 나오고 있습니다.
인터뷰 : 이정민 / 퍼스트뷰코리아 이사
-"초기에 매출이 떨어지고 어려움이 있더라도 지금까지 가져왔던 제품의 질을 유지시키려고 노력해야 소비자 신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유통전문가들은 백화점 업계가 남성 정장의 가격합리화를 주도한 만큼 적극적인 홍보를 비롯해 책임 있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mbn뉴스 차민아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