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중소기업 편견-ZERO 대국민 캠페인'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제8회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IDEA 공모전'을 진행한다.
응모기한은 5월 7일까지이며 '중소기업 편견-ZERO 대국민 동참유도'라는 주제로 초·중·고등학생·대학생·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동영상과 포스터, 수필 3개 부문과 학생들을 지도한 교사를 대상으로 한 지도자 보고서 1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중소기업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개인이 성장해 꿈과 끼를 달성할 수 있다는 '자아실현 인식도'와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을 걷어내면 중소기업이 우리나라 경제성장의 견인차임을 알 수 있는 '우호적 사회 인식도' 제고를 취지로 참여하면 된다.
대상과 분야별 최우수상 등을 포함해 총 45명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부총리겸교육부장관상과 150만원의 부상이 전달된다. 우수상 수상자에게 중소기업청장상과 부상이 주어지고, 특별상은 IBK기업은행장상과 네이버대표이사상이 주어지는 등 지난해보다 규모가 커졌다.
정욱조 중기중앙회 인력정책실장은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을 없애 청소년들이 중소기업에서 진로의 다양성을 발견하고, 청년들의 생각을 변화시켜 중소기업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공모전 수상작품에 대해 향후 중소기업역사관 기획전시회와 박람회 등 중소기업 인식개선과 관련된 교육 및 홍보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행복한중기씨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찬동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