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기업용 업무포털 ‘비즈메카 이지’에서 종이 인쇄 없이 쓰는 연말정산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비즈메카 이지는 지난 1월 KT에서 출시한 웹·모바일이 연동되는 기업용 업무포털이다. 메일, 그룹웨어, 회계, 인사 등 다양한 업무 기능 25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3만6000여개의 고객사가 이용 중인 서비스다.
비즈메카 이지 연말정산 기능은 중소기업이 겪는 연말정산 업무의 애로사항을 상당부분 해결해 줄 것으로 보인다. 대기업은 연말정산을 위한 유료 ERP 시스템을 도입해 국세청에서 내려받은 파일을 자동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업무를 처리한다. 반면 별도 시스템이 없는 중소기업은 모든 서류를 인쇄해 개별로 업로드하는 경우가 많아 입력 오류 발생 가능성이 컸다.
이번에 추가되는 연말정산 기능은 개별 직원이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내려받은 연말정산 자료를 인쇄하지 않고 파일로 바로 등록할 수 있다. 연말정산 업무 담당자는 개별 직원들이 자동 등록한 자료를 웹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연말정산 기능은 비즈메카 이지의 인사 기능과 연계돼 기존 등록된 정보들은 연말정산 시 자동으로 반영된다. 또 개별 직원은 여타 프로그램이나 웹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비즈메카 이지 내에서 연말정산 환급금을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고 연말정산 환급금이 급여에 자동으로 반영된다.
2017년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오는 1월 15일 오픈한다. 비즈메카 이지 연말정산 기능은 같은달 17일부터 제공된다.
KT는 비즈메카 이지의 연말정산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들이 빠르게 습득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들 대상의 교육을 준비 중이다. 교육 접수는 다음달 초 비즈메카 이지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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