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후디스가 신제품을 출시하고 카톤(종이팩) 가공우유 시장 공략에 나선다.
21일 일동후디스는 프리미엄 가공우유 ‘후디스 포켓몬 초코·딸기바나나’를 두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선한 ‘1A등급’ 원유에 천연폴리페놀과 칼슘, 비타민 A·C·E·D3 등 필수영양성분 5종을 담았다.
‘후디스 포켓몬 초코’는 페루 마추픽추푸드의 카카오닙스를 함유한 초코우유다. 1팩에 카카오 폴리페놀이 블루베리 20개 분량이 함유돼 있다. ‘후디스 포켓몬 딸기바나나’는 딸기·바나나를 블렌딩한 과일맛 우유다. 과일 폴리페놀이 딸기·바나나 1개 분량(30㎎/1팩)으로 담겨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코코아 추출 폴리페놀은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고, 과일 추출 폴리페놀은 미백·주름개선 등에 효과적”이라며 “중·고등학생 등 청소년기 건강에 더욱 유익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2008년 우유사업을 시작한 일동후디스는 페트병 우유와 그릭요거트, 커피 등을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번에 종이팩 형태의 가공우유까지 추가하면서 다양성을 한층 강화했다.
특히 올해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GO)’가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포켓몬코리아와 가공유·발효유 라이선스를 독점 계약했다. 일동후디스는 앞으로도 포켓몬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백상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