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전세계 상업용 세탁기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LG전자는 올해 글로벌 상업용 세탁기 시장에 본격 진출해 사업 규모를 전년 대비 2배로 키우겠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008년부터 미국 상업용 세탁기 시장에 진출해 B2B 사업 기반과 유통 거래선과의 협력 토대를 만들어 왔다.
상업용 세탁기는 주로 아파트나 호텔, 학교, 세탁전문점에서 사용하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통칭한다. 동전이나 카드,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가격을 지불하며 북미와 유럽의 시장수요가 가장 크지만, 아시아 지역에서의 관심도 최근 급증하는 추세다. 현재는 스피드 퀸(Speed Queen)같은 4개 업체가 연합한 얼라이언스(Alliance), 월풀 등 미국 업체가 상업용 세탁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해외 거래선을 국내로 처음 초청해 상업용 세탁기 전략회의를 열었다. 회의에는 호주, 프랑스, 중국 등 12개 국가의 상업용 세탁기 유통 거래선 관계자가 참석했다. LG전자는 세탁 성능과 고효율 등 제품 경쟁력, 내구성과 AS 서비스 등을 앞세워 소비자는 물론 건물 관리인, 세탁전문점 운영자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LG 상업용 세탁기는 5.2큐빅피트(cu.ft)의 대용량 드럼세탁기다. 세탁통과 직접 연결된 DD(Direct Drive)모터를 탑재해 소음과 진동이 적고 수명도 길다. 세탁 시 자동으로 적정량의 세제를 투입해 주기 때문에 사용자가 세제를 따로 챙길 필요가 없고, 20가지 맞춤형 세탁코스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세탁기, 건조기 등으로 구성된 세탁전문 공간인 LG 론드리 라운지(LG Laundry Lounge)를 미국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세탁전문점의 요구에 맞춰 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 등을 설치하고 매장 인테리어를 디자인하는 등 다방면에서 서비스를 실시한다.
조성진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장 사장은 “가정용 세탁기 시장에서 인정받은 제품과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상업용 세탁기 시장을 확대해 생활가전 분야에서도 B2B 사업을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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