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대형마트가 소셜커머스 업체에 기저귀 가격 전쟁을 선언한 지 1주일이 지났습니다.
매출이 폭발적으로 늘자, 이번에는 생리대와 커피믹스, 참치캔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소비자에게는 좋은데, 납품업체에게 피해가 가지 않았으면 합니다.
이혁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대형마트인 이마트가 소셜커머스업체 쿠팡을 겨냥해 기저귀와 분유 최저가 전쟁을 선포한 지 1주일.
엿새 동안 3만 6천 개의 기저귀가 팔렸고, 분유 판매도 급증했습니다.
▶ 스탠딩 : 이혁준 / 기자
- "이 제품의 경우 기존 판매가격보다 1만 원 가까이 싸졌는데요. 소비자들은 일단 반갑다는 반응입니다."
그 내용을 들여다보니, 이마트 매장보다 온라인 쇼핑몰의 판매량이 크게 늘었습니다.
기저귀는 30배 이상, 분유는 6배가량 급증했습니다.
▶ 인터뷰 : 김정춘 / 서울시 성수동
- "그동안 검색하느라 피곤하긴 했었는데, 이 가격대로만 가면 마트에서 자주 구매할 것 같아요."
대형마트 측은 이 기세를 몰아 생리대와 커피믹스, 참치 캔, 생수도 최저가 경쟁에 나설 예정입니다.
▶ 인터뷰 : 최훈학 / 대형마트 마케팅팀장
- "온라인몰과 소셜 커머스에서 인기상품이 무엇인지 연구하고,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을 골라서 올해 계속 출시할 계획입니다."
온라인 쇼핑 시장이 커지면서, 대형마트와 소셜커머스 업체의 총성 없는 전쟁은 계속될 전망입니다.
MBN뉴스 이혁준입니다.
대형마트가 소셜커머스 업체에 기저귀 가격 전쟁을 선언한 지 1주일이 지났습니다.
매출이 폭발적으로 늘자, 이번에는 생리대와 커피믹스, 참치캔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소비자에게는 좋은데, 납품업체에게 피해가 가지 않았으면 합니다.
이혁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대형마트인 이마트가 소셜커머스업체 쿠팡을 겨냥해 기저귀와 분유 최저가 전쟁을 선포한 지 1주일.
엿새 동안 3만 6천 개의 기저귀가 팔렸고, 분유 판매도 급증했습니다.
▶ 스탠딩 : 이혁준 / 기자
- "이 제품의 경우 기존 판매가격보다 1만 원 가까이 싸졌는데요. 소비자들은 일단 반갑다는 반응입니다."
그 내용을 들여다보니, 이마트 매장보다 온라인 쇼핑몰의 판매량이 크게 늘었습니다.
기저귀는 30배 이상, 분유는 6배가량 급증했습니다.
▶ 인터뷰 : 김정춘 / 서울시 성수동
- "그동안 검색하느라 피곤하긴 했었는데, 이 가격대로만 가면 마트에서 자주 구매할 것 같아요."
대형마트 측은 이 기세를 몰아 생리대와 커피믹스, 참치 캔, 생수도 최저가 경쟁에 나설 예정입니다.
▶ 인터뷰 : 최훈학 / 대형마트 마케팅팀장
- "온라인몰과 소셜 커머스에서 인기상품이 무엇인지 연구하고,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을 골라서 올해 계속 출시할 계획입니다."
온라인 쇼핑 시장이 커지면서, 대형마트와 소셜커머스 업체의 총성 없는 전쟁은 계속될 전망입니다.
MBN뉴스 이혁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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