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한섬앱’을 오는 18일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을 오픈한 데 이어 모바일 버전을 내놓으면서 온라인 패션사업에 한층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한섬앱에는 타임, 마인, 시스템, SJSJ 등 국내 8개 브랜드와 끌로에, MM6, 이치아더 같은 해외 브랜드 7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아웃렛 상품도 모바일로 구매할 수 있고, 지난해 현대홈쇼핑과 협력해 론칭 4개월 만에 15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홈쇼핑 전용 브랜드 ‘모덴’도 함께 판매한다.
오프라인 포인트 적립과 재입고 알람 신청, 가까운 매장에서 수령·수선·반품·교환이 가능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도 실시한다. 구김을 방지하기 위해 옷걸이를 고정해 포장하는 등 프리미엄 포장 기법을 개발해 배송 차별화에도 나선다. 상반기에는 글로벌 모바일 사이트를 만들어 중국, 일본, 미국, 베트남 등 세계 40여개 국가를 대상으로 한 무료 배송 서비스와 간편결제 시스템도 구축할 방침이다.
한섬 측은 “더한섬닷컴과의 통합마케팅은 물론 해외 교포와 역직구족을 위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홍보도 강화할 계획”이라며 “올해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매출 200억원 이상을 달성하는 한편 오는 2020년까지 1000억원 대로 매출을 늘려 온라인 패션사업을 한섬의 성장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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