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현대자동차가 독일과 일본 자동차 회사들이 주름 잡고 있는 '고급차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도요타의 '렉서스'처럼, 최고급 차종을 특화시키기 위한 '제네시스'라는 이름의 독립 브랜드를 만든 건데요.
정성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아반떼와 쏘나타, 그랜저 등으로 대중적인 인기를 끌어온 현대차.
하지만, 독일과 일본이 주도하는 고급차 시장에선 돌파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습니다.
실제로 도요타의 렉서스, 폭스바겐그룹의 아우디와 포르쉐 등 이른바 럭셔리 차종의 판매 증가율은 일반 차종을 크게 앞서며 효자 노릇을 하고 있습니다.
결국, 현대차도 이에 맞서 최고급 차종을 위한 새로운 브랜드 '제네시스'를 출범시켰습니다..
▶ 인터뷰 : 정의선 / 현대자동차 부회장
- "상품에서 시작한 제네시스는 이제 이 시간부로 별도의 새로운 브랜드로 탄생하게 됐습니다."
이른바 'G 시리즈'로 불리는 제네시스 차종은 다음 달 에쿠스 최신 모델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체급별로 모두 6개의 차종이 출시됩니다.
특히, 해외 명차에 버금가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벤틀리의 디자인을 맡았던 루커 동커블케를 전격 영입했습니다.
▶ 인터뷰 : 피터슈라이어 /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사장
- "제네시스 브랜드는 차별화되고 독특한 고유의 디자인을 추구할 것입니다."
전 세계 830만 대 규모로 급성장한 고급차 시장에 승부수를 던진 제네시스, 해외 명차들과의 치열한 승부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MBN뉴스 정성기입니다.
현대자동차가 독일과 일본 자동차 회사들이 주름 잡고 있는 '고급차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도요타의 '렉서스'처럼, 최고급 차종을 특화시키기 위한 '제네시스'라는 이름의 독립 브랜드를 만든 건데요.
정성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아반떼와 쏘나타, 그랜저 등으로 대중적인 인기를 끌어온 현대차.
하지만, 독일과 일본이 주도하는 고급차 시장에선 돌파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습니다.
실제로 도요타의 렉서스, 폭스바겐그룹의 아우디와 포르쉐 등 이른바 럭셔리 차종의 판매 증가율은 일반 차종을 크게 앞서며 효자 노릇을 하고 있습니다.
결국, 현대차도 이에 맞서 최고급 차종을 위한 새로운 브랜드 '제네시스'를 출범시켰습니다..
▶ 인터뷰 : 정의선 / 현대자동차 부회장
- "상품에서 시작한 제네시스는 이제 이 시간부로 별도의 새로운 브랜드로 탄생하게 됐습니다."
이른바 'G 시리즈'로 불리는 제네시스 차종은 다음 달 에쿠스 최신 모델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체급별로 모두 6개의 차종이 출시됩니다.
특히, 해외 명차에 버금가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벤틀리의 디자인을 맡았던 루커 동커블케를 전격 영입했습니다.
▶ 인터뷰 : 피터슈라이어 /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사장
- "제네시스 브랜드는 차별화되고 독특한 고유의 디자인을 추구할 것입니다."
전 세계 830만 대 규모로 급성장한 고급차 시장에 승부수를 던진 제네시스, 해외 명차들과의 치열한 승부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MBN뉴스 정성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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