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영국의 독립 쇼퍼 마케팅(Shopper Marketing) 전문회사인 아이리스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인수계약 체결로 제일기획은 쇼퍼 전략 수립부터 리테일 매장 내 프로모션과 각종 이벤트 실행에 이르기까지 '통합 쇼퍼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에 따라 빠르게 성장하는 쇼퍼 마케팅 시장에서 제일기획은 차별화된 위치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쇼퍼 마케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구매 행동에 나서는 쇼퍼를 대상으로 이들을 분석해 실제 구매에 이르도록 하는 마케팅 활동을 말합니다.
제일기획이 이번에 인수하는 아이리스는 1999년 영국에서 설립됐으며 런던 본사를 포함해 전 세계 12개국 17개 거점에 임직원 1,000여 명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이성수 기자>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