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E)가 모바일 기기 호환 이어폰 '사운드트루(SoundTrue) 인이어' 및 '사운드스포츠(SoundSport) 인이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운드트루와 사운드스포츠 인이어는 보스의 '트라이포트(Triport)' 기술로 전 음역대에서 밸런스 높은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신제품은 사용자의 귀 모양에 따라 밀착되는 실리콘 소재의 스테이히어(StayHear) 이어팁을 적용해 착용감을 높였다.
마이크가 내장된 인라인 리모컨은 스마트폰·태블릿·아이패드 등 모바일 기기와 호환된다. 리모컨을 통해 통화 중 음악재생 전환은 물론 음악 재생 및 종료·볼륨 컨트롤·트랙 넘기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모델은 안드로이드 모델과 IOS 모델 및 마이크가 없는 일반 음악 재생용 모델 총 3가지 타입으로 선보인다.
사운드스포츠 인이어의 경우 내부가 특수 생활방수 소재로 덮여 있어 땀이나 비·눈 등으로부터 보호되는 생활방수 기능이 있다. 격한 움직임에도 제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케이블과 연결 단자의 내구성이 더욱 강화돼 운동·레저·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 시 사용에 적합하다. 사운드스포츠 인이어는 구매 시 스포티한 디자인의 휴대 가능한 전용 파우치가 함께 제공된다.
사운드트루 인이어는 블랙·화이트·크랜베리 3가지 색상이 있으며 안드로이드 및 IOS 모델은 17만6000원 음악감상용의 일반 오디오 모델은 13만2000원이다.
사운드스포츠 인이어는 그린·블루·오렌지 컬러로 출시되며 안드로이드 및 IOS 모델의 가격은 18만7000원이다.
보스의 사운드트루 및 사운드스포츠 인이어는 전국의 보스 직영매장 및 온라인 쇼핑몰(www.bose.co.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매경닷컴 최윤정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