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렌탈회사인 kt렌탈의 렌터카 브랜드 kt금호렌터카가 기존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한 '자동차생활' 포털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kt금호렌터카의 기존 국문·영문 홈페이지 및 모바일 페이지를 모두 개편한 이 사이트는 메인 화면을 '자동차를 살 때, 빌릴 때, 팔 때'의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고객의 이용목적에 따라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 절차를 간소화했다.
새로운 kt금호렌터카의 자동차 생활 포털사이트는 업계 최초로 신차장기렌터카 실시간 견적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로써 고객들은 지점 방문이나 고객센터 문의 절차 없이도 신차장기렌터카 상품의 견적가격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내가 타던 차량의 중고차 매각가격 문의도 가능하다.
또 단기렌터카 예약 시 각종 선택사항 입력부터 예약 완료까지 4개의 페이지를 거쳐야 했던 것을 일시·장소·차종 등 다양한 대여 옵션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화면구성을 개선함으로써 처리 속도를 대폭 향상시켰다.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SNS 연동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업계 최초로 모든 페이지를 고객의 SNS 채널로 공유하거나 메일 전송, 출력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사용자 중심의 유저 인터페이스 구축은 물론 고객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도 한층 강화했다.
한편 새로운 포털 사이트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연말까지 차량 대여고객 전원에게 '지니 100회 음악감상권' 증정 및 제주지점 차량 대여 시 여행자보험 무료가입 혜택을 제공한다.
또 전 고객 중형차 50% 할인 이벤트와 함께 대학생에게는 수입차량을 제외한 전 차량을 50% 할인해준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새로운 kt금호렌터카 포털 사이트(www.ktkumhorent.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kt 렌탈 관계자는 "차량 이용자 중심의 유저드라이버 시대에 자동차생활의 모든 것을 쉽고 빠르게 알아보고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 포털사이트'를 고객들께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고객들이 가장 먼저 찾고 가장 오래 머무르는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진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매경닷컴 박가은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