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수능을 위해 그 간 공부했던것들을 체계적으로 다시 한번 정리하는 마무리 학습도 중요하지만 최상의 컨디션으로 시험을 치르기 위한 건강관리도 그에 못지 않게 수험생들에게는 중요하다.
때문에 최근 수험생을 둔 가정에서는 아이의 마무리 학습과 함께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견과류 챙기기가 한창이다.
견과류에는 DHA는 물론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면역력을 높여주고 두뇌발달 및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수험생이라면 반드시 챙겨먹어야 하는 필수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처럼 최근 견과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엄마가 만드는 '엄마표 넛츠바'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견과류와 건과일을 이용해 수제 견과류 '넛츠바'를 만들고 있는 넛츠하우스(대표 임수진, www.nutshouse.co.kr)는 수험생을 둔 가정에 간편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수능만점 영양만점' 상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넛츠하우스의 넛츠바는 호두와 아몬드, 캐슈넛츠, 피칸, 피스타치오 등의 견과류와 귀리, 호박씨, 해바라기씨는 물론 블루베리, 크렌베리, 무화과, 체리, 건포도 등의 건과일을 혼합해 바(Bar)형태로 만든 것으로 간편하게 고른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블루베리, 크렌베리, 무화과, 체리, 건포도 등 건과일의 종류에 따라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다.
넛츠하우스 임수진 대표는 "우리 넛츠바는 견과류의 세척부터 건조, 제조까지 모두 직접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믿고 먹을 수 있는 엄마표 음식"이라며 "수험생들이 견과류 섭취를 통해 체력도 챙기고 학습에도 보탬이 되서 수능시험에서 모두 원하는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매경닷컴 최익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