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국경절 연휴(1∼7일)를 맞아 요우커(遊客·중국인 관광객)들이 대거 입국하면서 백화점·면세점의 중국인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국경절 연휴 기간 롯데·현대·신세계 등 백화점 3사의 중국인 매출은 지난해 동기보다 60∼8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중국인 관광객이 몰리는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의 중국 은련카드 매출은 87.2% 급증해 본점 전체 매출의 20%에 육박했다.
상품군별로는 중국인이 선호하는 해외잡화 매출이 30.0% 늘었으며, 골프용품 24.8%, 스포츠용품 14.5%, 가구 13.9%, 여성패션 10.0%, 남성패션 8.2% 등의 신장률을 보였다.
같은 기간 현대백화점의 중국인 매출 역시 급증했다.
1∼5일 은련카드 매출 신장률은 86.2%를 기록했으며 부문별로 해외패션 94.1%, 여성패션 82.6%, 영패션 75.5%, 식품 64.8% 등의 매출 신장을 보였다.
특히 서울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을 방문한 중국인 고객 수도 지난해보다 8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의 중국인 매출 신장률은 67.7%으로 집계됐다. 여성패션(108.3%), 화장품(66.3%), 컨템포러리 패션(58.3%) 등이 특히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매경닷컴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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