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6세 이하 어린이들 사이에서 수족구 등 각종 감염성 질병들이 유행하는 가운데 아이들의 위생 및 청결관리에 효과적인 기능성 물티슈가 화제다.
보령메디앙스의 '닥터아토 향균 손&입티슈'는 일반 물티슈와는 달리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S마크 항균력 인증까지 받은 제품으로 향균 성분이 손에 있는 세균을 간편하게 닦아 내주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식품첨가물을 주성분으로 만들어져 손을 통해 입안으로 들어가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닥터아토의 '콧물전용티슈'는 식염수 처방으로 코에 자극을 주지 않고 콧물을 닦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보습력이 강한 알로에 베라잎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자극 완화를 돕는다. 위생적이면서도 휴대하기 편하게 1매입과 5매입이 별도로 제작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꺼내 사용할 수 있다.
비앤비(B&B)의 '안심 제균티슈'는 다가오는 장마철 집안의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티슈 한 장으로 찌든 때와 유해세균을 제거할 수 있어 제품들을 간편하고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으로부터 살균력 인증을 받은 것은 물론 식품첨가물을 주성분으로 사용해 물고 빨기 좋아하는 아이들의 용품 관리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매경닷컴 정인혜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