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지난 5월 내수 5271대, 수출 6807대, 총 1만2078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판매 실적은 조업일수 축소에 따른 생산 물량 감소로 전년 동월대비 5.1% 감소했지만 '뉴 코란도 C' 등 주력 모델이 꾸준한 호조세를 보이며 누계 대비로는 10.2% 증가한 수치다.
내수 판매는 '뉴 코란도 C'와 '코란도 스포츠' 등 주력 모델이 각각 전년 동월 대비 14.7%, 31.7% 증가하는 등 판매 상승세를 이끌었다. 이같은 상승세에 힘입어 내수 전체로는 전년 누계 대비 18.6% 증가했다.
수출 역시 조업일수 축소와 내수 물량 선 대응으로 전년동월 대비로는 8.8% 감소했으나, 서유럽, 중국 등 지역으로의 판매 증대에 힘입어 전년 누계 대비 4.2% 증가했다.
쌍용자동차는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지난 5월 21일부터 약 2주간 대규모 중국 횡단 시승행사인 '용등 중국 만리행'을 개최하는 등 수출 지역 다변화를 통한 물량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역별 수출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잠정 유보됐던 대규모 고객 이벤트인 '아이러브 코란도 페스티벌' 등 다양한 고객 참여 활동을 재개해 판매 물량을 더욱 늘려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조업 일수 축소로 전년 동월 대비 판매가 소폭 감소했으나, 누계 대비로는 판매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수출 지역 다변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강화는 물론 다양한 고객 참여 활동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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