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 수수료 인상을 두고 대립하던 신용카드사와 이동통신사 간 분쟁이 극적 타결됐습니다.
카드업계에 따르면 시장 1위 사업자인 신한카드가 지난해 12월부터 4개월에 걸쳐 SK텔레콤, LG유플러스와 협상한 끝에 해당 이통사들이 인상된 카드 수수료율을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KT도 조만간 인상안을 받아들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B국민카드와 삼성카드 등도 SK텔레콤 등에서 가맹점 수수료 인상안을 받아들이겠다는 통보를 받은 것으로 전해져 중단됐던 통신비 자동이체 접수대행 서비스도 정상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말 개정된 관련 법률에 따라 카드사는 이통사에 1.85~1.89%로 수수료율을 올려 달라고 요구했지만, 이통사는 1.5% 이상은 양보하지 못하겠다고 맞서 왔습니다.
카드업계에 따르면 시장 1위 사업자인 신한카드가 지난해 12월부터 4개월에 걸쳐 SK텔레콤, LG유플러스와 협상한 끝에 해당 이통사들이 인상된 카드 수수료율을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KT도 조만간 인상안을 받아들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B국민카드와 삼성카드 등도 SK텔레콤 등에서 가맹점 수수료 인상안을 받아들이겠다는 통보를 받은 것으로 전해져 중단됐던 통신비 자동이체 접수대행 서비스도 정상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말 개정된 관련 법률에 따라 카드사는 이통사에 1.85~1.89%로 수수료율을 올려 달라고 요구했지만, 이통사는 1.5% 이상은 양보하지 못하겠다고 맞서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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