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제차를 이용해 도로가 파손된 구간이나 공사 구간 등을 고의로 주행한 후 자동차가 손상됐다며 보험금을 타낸 보험사기가 대거 적발됐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최근 5년 간 사고 내역을 분석한 결과 이같은 방식으로 154건의 고의사고를 야기한 보험사기 혐의자 19명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고가 외체차 사고의 경우 순정부품 조달이 어렵고 렌트비가 비싸 고액의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는 점을 악용했습니다.
특히 이들 보험사기 혐의자들은 1인당 평균 11건의 자동차 사고를 야기했으며, 사고당 평균 760만 원의 차량 수리비를 타냈는데 이는 자동차 평균 수리비용인 80만 원의 10배에 달하는 수준입니다.
금융감독원은 최근 5년 간 사고 내역을 분석한 결과 이같은 방식으로 154건의 고의사고를 야기한 보험사기 혐의자 19명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고가 외체차 사고의 경우 순정부품 조달이 어렵고 렌트비가 비싸 고액의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는 점을 악용했습니다.
특히 이들 보험사기 혐의자들은 1인당 평균 11건의 자동차 사고를 야기했으며, 사고당 평균 760만 원의 차량 수리비를 타냈는데 이는 자동차 평균 수리비용인 80만 원의 10배에 달하는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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