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원회가 최근 워킹화나 조깅화 등 기능성 운동화에 대한 허위·과장광고 여부를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정위는 리복과 르카프, 아식스, 프로스펙스, 뉴발란스 등 10여 개 업체를 상대로 조사를 벌이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와 관련해 서울 YMCA는 지난달 기능성 운동화가 광고법을 위반했는지 조사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한편, 세계적 신발업체인 리복은 지난 9월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로부터 과장 광고 혐의로 2천500만 달러의 환불명령을 받았습니다.
공정위는 또 소비자시민모임에 의뢰해 기능성 운동화와 일반 운동화의 가격과 성능을 비교한 소비자정보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달 중 발표할 예정입니다.
공정위는 리복과 르카프, 아식스, 프로스펙스, 뉴발란스 등 10여 개 업체를 상대로 조사를 벌이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와 관련해 서울 YMCA는 지난달 기능성 운동화가 광고법을 위반했는지 조사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한편, 세계적 신발업체인 리복은 지난 9월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로부터 과장 광고 혐의로 2천500만 달러의 환불명령을 받았습니다.
공정위는 또 소비자시민모임에 의뢰해 기능성 운동화와 일반 운동화의 가격과 성능을 비교한 소비자정보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달 중 발표할 예정입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