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지난해 대규모 리콜 사태로 어려움을 겪었던 토요타가 부활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하이브리드카 부분의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친환경 차량을 전면에 내세웠는데, 쉽지 않은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한성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한국 토요타가 올해 첫 신차로 내놓은 차량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로 1리터에 25.4km의 연비를 내세운 해치백 차량입니다.
이 차를 포함해 올해 한국시장에서 렉서스의 판매 목표는 지난해보다 55% 늘어난 6천대.
4년 전부터 판매량이 감소한 렉서스는 지난해 대규모 리콜 사태라는 직격탄을 맞으며 판매량이 급격히 떨어졌습니다.
이를 만회하기 위해 하이브리드카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친환경 차량을 전면에 내세운 겁니다.
▶ 인터뷰 : 나카바야시 히사오 / 한국토요타 사장
- "한국에서는 아직 토요타 하이브리드차가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전 세계 트렌드는 확실히 환경차로 옮겨가는 상황입니다."
7천5백대 판매 목표를 잡은 토요타는 전통적인 인기 모델인 코롤라를 다음 달 들여오기로 하면서 라인업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수입차 경쟁의 각축장이 된 국내 시장의 여건은 녹록지 않습니다.
▶ 인터뷰(☎) : 김필수 /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
- "가격 경쟁력이나 실내 장치가 다른 차종보다 우수하다든지 연비가 뛰어나다든지 이런 특화된 요소가 없으면 판매에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명품 브랜드로서의 입지가 흔들리고 있는 '렉서스'가 야심찬 판매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지 관심입니다.
MBN뉴스 한성원입니다.
지난해 대규모 리콜 사태로 어려움을 겪었던 토요타가 부활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하이브리드카 부분의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친환경 차량을 전면에 내세웠는데, 쉽지 않은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한성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한국 토요타가 올해 첫 신차로 내놓은 차량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로 1리터에 25.4km의 연비를 내세운 해치백 차량입니다.
이 차를 포함해 올해 한국시장에서 렉서스의 판매 목표는 지난해보다 55% 늘어난 6천대.
4년 전부터 판매량이 감소한 렉서스는 지난해 대규모 리콜 사태라는 직격탄을 맞으며 판매량이 급격히 떨어졌습니다.
이를 만회하기 위해 하이브리드카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친환경 차량을 전면에 내세운 겁니다.
▶ 인터뷰 : 나카바야시 히사오 / 한국토요타 사장
- "한국에서는 아직 토요타 하이브리드차가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전 세계 트렌드는 확실히 환경차로 옮겨가는 상황입니다."
7천5백대 판매 목표를 잡은 토요타는 전통적인 인기 모델인 코롤라를 다음 달 들여오기로 하면서 라인업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수입차 경쟁의 각축장이 된 국내 시장의 여건은 녹록지 않습니다.
▶ 인터뷰(☎) : 김필수 /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
- "가격 경쟁력이나 실내 장치가 다른 차종보다 우수하다든지 연비가 뛰어나다든지 이런 특화된 요소가 없으면 판매에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명품 브랜드로서의 입지가 흔들리고 있는 '렉서스'가 야심찬 판매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지 관심입니다.
MBN뉴스 한성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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