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일본)= MBN스타 김진선 기자] ‘데스노트’ 쿠리야마타미야 연출(이하 쿠리야마 연출)이 원작을 뮤지컬로 올리는 데 둔 주안점에 대해 밝혔다.
16일 오전 일본 도쿄의 한 호텔에서 뮤지컬 ‘데스노트’ 연출 쿠리야마 타미야의 기자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쿠리야마 연출은 만화 원작을 뮤지컬로 만들며 주안점을 둔 점에 대해 “만화는 구체적으로 표현되지 않나. 만화와 뮤지컬이 표현하는 방법이 다르다고 생각한다. 작품을 만들 때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어떻게 구현할까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처음 만화를 읽었을 때 어떤 소리가 나한테 들리는지 상상했다. 중상계급이 많아져서가 아니라 부조리한 사회의 시간전쟁을 그리고 싶었다. ‘데스노트’ 중에서 데스노트 이름을 쓰면 40초 안에 죽는 장면이 있는데, 처음 들렸던 것은 40초라는 시간의 소리였다”고 설명했다.
쿠리야마 연출은 또 “프랭크 와일드혼이 음악을 만들어 보내줬다. 그의 음악은 풍요롭고 색채가 짙었고, 여기에 무기질 같은 시계 초침 소리가 더해진다면 어떤 화학작용을 낼지 궁금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것은 소리, 청각에 대한 문제고, ‘데스노트’는 검은색이다. 검은색의 노트를 펼쳤을 때, 나타나는 하얀 종이가 막이 올라갔을 때 펼쳐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극이 진행될수록 점점 더 색채를 더해가는 것이 ‘데스노트’의 세계관이 아닐까 생각했다”고 작품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뮤지컬 ‘데스노트’에는 홍광호, 김준수, 정선아, 박혜나, 강홍석 등이 출연하며 오는 6월20일부터 8월9일까지 성남아트센터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
김진선 기자 amabile1441@mkculture.com/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16일 오전 일본 도쿄의 한 호텔에서 뮤지컬 ‘데스노트’ 연출 쿠리야마 타미야의 기자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쿠리야마 연출은 만화 원작을 뮤지컬로 만들며 주안점을 둔 점에 대해 “만화는 구체적으로 표현되지 않나. 만화와 뮤지컬이 표현하는 방법이 다르다고 생각한다. 작품을 만들 때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어떻게 구현할까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처음 만화를 읽었을 때 어떤 소리가 나한테 들리는지 상상했다. 중상계급이 많아져서가 아니라 부조리한 사회의 시간전쟁을 그리고 싶었다. ‘데스노트’ 중에서 데스노트 이름을 쓰면 40초 안에 죽는 장면이 있는데, 처음 들렸던 것은 40초라는 시간의 소리였다”고 설명했다.
쿠리야마 연출은 또 “프랭크 와일드혼이 음악을 만들어 보내줬다. 그의 음악은 풍요롭고 색채가 짙었고, 여기에 무기질 같은 시계 초침 소리가 더해진다면 어떤 화학작용을 낼지 궁금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것은 소리, 청각에 대한 문제고, ‘데스노트’는 검은색이다. 검은색의 노트를 펼쳤을 때, 나타나는 하얀 종이가 막이 올라갔을 때 펼쳐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극이 진행될수록 점점 더 색채를 더해가는 것이 ‘데스노트’의 세계관이 아닐까 생각했다”고 작품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뮤지컬 ‘데스노트’에는 홍광호, 김준수, 정선아, 박혜나, 강홍석 등이 출연하며 오는 6월20일부터 8월9일까지 성남아트센터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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