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과서가 말하지 않은 임진왜란 이야기 ] ◇ 박희봉 / 논형
'일본전사'에 임진왜란 참전이 확실히 기록돼 있는 일본군 사망자를 계산해봤을 때 참전 일본군은 전체 22만 명이고 임진왜란 초기 1년 2개월 만에 10만 명이 사망 또는 실종, 후송됐습니다.
이런 일본군의 막대한 피해는 각종 전투에서 조선군이 일방적으로 패퇴했다는 우리의 인식이 잘못됐다는 증거입니다.
많은 이들은 임진왜란의 배경을 조선의 내분과 갈등, 국왕을 위시한 조정과 관군의 무능 등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임진왜란에 대한 역사가 편향적으로 기술됐을 가능성을 짚고 있습니다.
[ 베스트 서비스 노 서비스 ] ◇ 빌 프라이스·데이비드 제프 지음, 박선영 옮김 / 호이테북스 ◇
제품이나 서비스에 문제가 생기면 고객은 전화, 이메일, 문자메시지, 실시간 채팅, 우편물, 방문 등으로 요구 사항을 전달합니다.
이 책은 궁극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 상의 결함이나 실수를 없애고, 고객에게 적절한 셀프서비스를 제시하여 고객의 요구 사항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방안을 최고의 서비스라고 설명합니다.
[ 온난화라는 뜻밖의 횡재 ] ◇ 맥켄지 펑크 지음, 한성희 옮김 / 처음북스 ◇
기후 변화에 대해서 발빠르게 대처하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온난화로 대변되는 기후 변화를 사업의 기회로, 또는 국가 발전의 기회로 삼으려는 노력이 전 세계 곳곳에서 이뤄지고 있습니다.
[ 사랑의 향기 1, 2, 3 ] ◇ 박태상 / 월인 ◇
조선 시대 정조 임금부터 고종 임금까지 5대에 걸친 100년의 역사를 이타적 사랑, 유희적 사랑, 소유적 사랑의 세 가지 종류의 사랑의 무늬로 살펴보는 이야기입니다.
그중에서도 요즘 연예기획사의 원조인 신재효와 진채선을 중심으로 한 '연예상단'의 형성 과정을 중심으로 살펴봅니다.
[ 이동훈 기자 / no1medic@mbn.co.kr ]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