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5 조기 출고에 아이폰6 시제품 공개까지…갤럭시노트4는 언제?
'아이폰6' '갤럭시노트4' '갤럭시S5'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이 '갤럭시S5' 조기 출시를 두고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일본 휴대폰 케이스 업체로부터 '아이폰6' 모형 시제품도 공개됐습니다.
25일 삼성전자는 SK텔레콤의 영업정지 기간을 피하고 글로벌 출시 이전 국내 시장에서 제품을 먼저 선보인다는 전략 등에 따라 글로벌 출시일인 다음 달 11일에 앞서 갤럭시S5를 국내 시장에 조기 출시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갤럭시S5 출시일은 이르면 이달 27일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이에 따라 갤럭시노트4의 출시는 갤럭시S5 출시 뒤로 미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갤럭시S5의 출고 가격은 80만원 대에서 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대만 등 해외 국가별 가격이 공개되면서, 국내에서도 이와 비슷한 수준으로 정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한편 24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은 일본의 한 휴대폰 케이스 업체에서 만든 '아이폰6' 모형 시제품을 소개했습니다.
공개된 사진을 보면 이 케이스 업체가 만든 모형 시제품은 아이폰5S보다 확실히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체는 아이폰6가 4.7인치, 5.5인치 두 가지 모델로 나올 것을 가정하고 모형 시제품을 만들 었으며, '아이폰6'에 고릴라 글래스 대신 사파이어 글래스가 탑재되고 화면 인치당 픽셀수(ppi)는 441ppi로 아이폰5(326ppi)보다 대폭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또 기존 800만화소 카메라에 광학손떨림 보정(OIS) 기능이 추가되며 더욱 커진 f/2.2 조리개를 탑재해 더 많은 빛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이 업체의 전망입니다.
아이폰6 갤럭시노트4 갤럭시S5에 대해 누리꾼들은 "아이폰6 갤럭시노트4 갤럭시S5, 아이폰 사고싶어" "아이폰6 갤럭시노트4 갤럭시S5, 갤럭시 이번에 솔직히 너무 안 예쁨" "아이폰6 갤럭시노트4 갤럭시S5, 노트 기다렸다 노트 사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