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주요 콘텐츠 신흥시장 분석 및 진출 전략 방안에 대한 조사연구서를 발간했습니다.
이 연구서는 최근 K-POP, 드라마 등 한국 콘텐츠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한류의 세계적 확산을 계기로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국내 콘텐츠기업들에게 체계적인 해외시장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펴냈습니다.
이번 조사연구는 그동안 수출 의존도가 높았던 일본과 동남아 시장을 벗어나 중남미, 중동 등 수출 비중이 절대적으로 취약한 신흥시장에 대한 콘텐츠업계의 높은 관심과 요구를 반영했습니다.
이 연구서는 최근 K-POP, 드라마 등 한국 콘텐츠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한류의 세계적 확산을 계기로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국내 콘텐츠기업들에게 체계적인 해외시장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펴냈습니다.
이번 조사연구는 그동안 수출 의존도가 높았던 일본과 동남아 시장을 벗어나 중남미, 중동 등 수출 비중이 절대적으로 취약한 신흥시장에 대한 콘텐츠업계의 높은 관심과 요구를 반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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