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1시 주요뉴스
입력 2010-07-27 11:10  | 수정 2010-07-27 11:10
▶ 재보선 D-1…은평을 야권 단일화 '변수'
7·28 재보선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여야 지도부는 선거 막판 전략지역 지원 유세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최대 승부처인 서울 은평을에서 야권이 단일후보를 내면서 선거 판세는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게 됐습니다.

▶ 미, 대북제재 다음 달부터 3단계 진행
미국이 금융기관을 동원해 제3국의 대북거래 중단을 압박하는 강력한 제재를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이 대통령 "동반발전 전략 만들라"
이명박 대통령이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동반 발전할 수 있는 방향으로 기존 산업정책을 재검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대기업들은 정책변화 가능성에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 저소득 은퇴자 국민연금 보험료 지원
내년부터 저소득 은퇴자 13만5천여명이 국민연금 보험료를 절반 지원받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 아동 성범죄자 신상정보, 인터넷 공개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자의 신상정보가 인터넷을 통해 공개됐습니다.
공개 대상은 올해 범죄를 저지른 10명이었지만, 9월부터는 공개 범위가 확대됩니다.

▶ 입주 대란에 수도권 전세시장 '몸살'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새 아파트 입주물량이 쏟아지면서 전세시장이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전세가가 급락하고 있고 평형별 역전 현상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 노인 노린 건강식품 '떳다방'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속칭 '떴다방' 업소를 차리고 노인과 부녀자를 대상으로 건강식품을 만병통치약으로 속여 판매한 이모씨 등 9명을 적발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습니다.

▶ 남부 장맛비…본격 무더위 시작
오늘은 제주와 남부지역에 마지막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이번 비를 끝으로 한여름 본격 더위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