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7시 주요뉴스
입력 2010-06-01 16:44  | 수정 2010-06-01 16:44
▶ D-1 여야 '막판 표몰이' 총출동
지방선거 유세가 얼마 남지않은 가운데, 여당지도부가 총출동해 '국정 안정'과 '견제, 심판'을 호소하며 마지막 표몰이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 북한에 '위탁가공 반입' 첫 승인
정부가 지난 24일 이후 전면 중단했던 북한 위탁가공 물품 반입을 오늘 승인하기로 했습니다.

▶ GM대우 '2년된 결함차' 신차로 판매
GM대우가 결함이 있는 2년된 차를 신차로 팔았다가 소비자가 곤란을 겪은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단독으로 보도합니다.

▶ 현진에버빌 '대출 의혹' 압수수색
부산지검이 오늘 불법 대출 혐의로 중견 건설업체인 현진에버빌을 압수수색했습니다. 회사 관계자 소환도 이어질 전망입니다.


▶ 이스라엘 구호선 공격 '세계가 분노'
이스라엘이 구호선박을 공격한 사건에 대해 각국이 비판으로 들끓고 있습니다. 안보리에 이 문제가 오르면서 천안함 처리에도 영향을 미칠수 있어 주목됩니다.

▶ '중국 제조 둔화' 아시아 증시 하락
중국 제조업 경기둔화 소식에 아시아 증시 일제히 하락하고, 유럽 증시도 약세로 출발했습니다.

▶ 이 대통령 "비리 척결, 시스템 선진화"
이명박 대통령은 지방선거 이후 교육, 토착, 권력비리 척결과 사법개혁에 중점을 두면서 사회 전반의 시스템을 선진화해야 한다는 구상을 밝혔습니다.

▶ 대표팀 박주영 염기훈 '투톱' 운영
허정무 감독이 월드컵 대표팀 23명의 최종 엔트리를 발표했습니다. 박주영과 염기훈이 투톱으로 나서고 이동국이 가세합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