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10-06-01 06:58  | 수정 2010-06-01 06:58
▶ D-1 여야 '마지막 한표 잡기' 총력
6·2 지방선거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당은 '국정 안정론'을, 야당은 '견제와 심판'을 호소하며 마지막 한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야권 단일화·폭행 사건 변수 주목
천안함 이슈를 중심으로 흘러가던 지방선거에 야권 후보 단일화와 민주당 후보 가족 폭행사건 등 막판 변수가 등장해 그 여파가 주목됩니다..

▶ 월드컵 최종명단 발표 '이동국 승선'
허정무 감독이 남아공 월드컵 대표팀 23명의 최종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이동국은 살아남고 이근호와 신형민, 구자철 3명은 탈락했습니다.

▶ 이스라엘 '구호선 공격' 수십 명 사상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으로 향하던 민간 구호선박을 공격해 10여 명이 숨지는 등 수십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국제사회는 이스라엘을 맹비난했습니다.


▶ '천안함' 이번주 중 안보리 회부 추진
천영우 외교부 차관이 워싱턴에 도착해 천안함 안보리 회부를 위한 본격적인 논의에 들어갔습니다. 이번 주중에 안보리 회부가 이뤄질 전망입니다.

▶ 유럽 증시 혼조…뉴욕증시 휴장
유럽증시는 미국의 금리 인상이 늦어질 것이란 시카고 연방은행 총재의 발언과 유럽 재정 불안감이 엇갈리며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뉴욕 증시는 메모리얼데이를 맞아 휴장했습니다.

▶ 5월 증시 개인 4조 매수…10년래 최고
널뛰기 장세에도 불구하고 지난달 주식시장에서 집계된 개인투자자들의 월간 순매수 규모가 4조 원을 넘어 최근 10년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 아침 '선선'…일교차 커 건강 주의
오늘(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엔 선선하고, 낮에는 기온이 크게 올라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