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11시 주요뉴스
입력 2010-05-15 11:27  | 수정 2010-05-15 11:27
▶ 여야 본격 선거전…심판론 격돌
6.2 지방선거가 18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어제로 후보등록을 모두 마친 여야가 본격적인 선거전에 뛰어들었습니다.

▶ 한중일 외교 회동…천안함 논의
한중일 외교장관이 오늘 경주에서 회담을 갖고 천안함 대응책을 논의합니다. 중국의 반응이 주목됩니다.

▶ "한·미, 천안함 사태 이견 없다"
한미 양국은 천안함 문제에 대해 이견이 없음을 강조했습니다. 힐러리 클린턴 장관도 25일 방한해 천안함 공조에 나섭니다.

▶ 태국 시위대 충돌…160여 명 사상
태국 반정부 시위대와 진압군이 충돌해 16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시가전을 방불케 할 정도로 도심은 마비상태에 빠졌습니다.


▶ "멕시코만 원유유출, 추정치 20배"
멕시코만에서 유출된 원유 방제작업이 지지부진한 가운데 유출량이 정부 추정치보다 20배나 많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 뉴욕증시 하락…유가 3개월 최저
유로존 재정위기에 대한 우려가 다시 커지면서 유럽과 뉴욕 증시가 이틀째 하락했습니다. 국제유가도 3개월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 스폰서 검사 특검 합의…6월 가동
여야가 '스폰서 검사' 문제에 대한 특별검사제 도입에 합의했습니다. 다음 달 중순부터 본격적인 조사가 시작될 전망입니다.

▶ 오늘 스승의 날…한낮 최고 25도
스승의 날이자 주말인 오늘도 전국이 맑고 일교차 큰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남부지역의 낮 기온이 25도를 웃돌아 덥겠습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