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5시 주요뉴스
입력 2010-05-10 14:23  | 수정 2010-05-10 14:23
▶ EU·IMF "1,100조 원 구제금융"
유럽연합 EU와 IMF가 재정위기 확산을 막기 위해 7천5백억 유로, 우리 돈으로 약 1,125조 원의 구제금융기금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 아시아 증시 반등…환율 급락
대규모 지원 발표에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 증시 일제히 반등했습니다. 원달러 환율도 1130원대로 큰 폭 하락했습니다.

▶ 어뢰·기뢰용 'RDX 검출' 첫 인정
김태영 국방장관이 천안함과 관련해 화약 RDX가 검출됐다고 처음 인정했습니다. 어뢰 뿐 아니라 기뢰에도 사용하는 것이어서 아직 원인을 단정하기는 힘들다고 덧붙였습니다.

▶ '스폰서 의혹' 검사장 주 후반 소환
건설업자 정 모 씨에게 접대를 받은 것으로 지목된 검사장급 인사들에 대한 소환 조사가 이번 주 후반쯤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 지방선거 D-23 '선거체제 가동'
지방선거가 23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여야가 선거대책본부를 발족하고, 이번주 후보 등록을 하면서 경쟁이 더욱 가열될 것으로 보입니다.

▶ 가짜 경유 200억대 유통 적발
등유와 솔벤트를 섞어서 200억 원대 가짜 경유를 유통한 일당이 붙잡혔습니다. 이들에게 기름을 사면서 정부 보조금을 챙긴 화물차 운전자들도 적발됐습니다.

▶ 현직 체육교사 낀 복면강도 검거
토지대금으로 지불한 30억 원을 되돌려 받으려고 피해자를 감금, 폭행한 일당이 적발됐습니다. 현직 체육교사도 가담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 "국민연금, 은퇴 전 소득 1/4 못 미쳐"
국민연금 수급액이 은퇴 전 소득에 비해 1/4에도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후를 연금에 의존하기에는 실제로는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