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Cover Story] 스프링 호캉스의 계절이 왔다
입력 2023-04-10 16:18  | 수정 2023-04-10 16:20
여심공략·웰니스·친환경 키워드
호텔 숙박료 상승(13.7%)에도 호캉스 인기
봄은 여성들의 옷 색깔에서부터 시작되는 것 같다. 특히 4년 만에 답답한 마스크를 벗고 맞이하는 봄이다. 웰니스를 추구하는 젊은 여성 고객층 유입의 증가 추세에 따라, 식음은 물론, 객실 패키지 상품 등 다양한 구성으로 여심을 공략하고 있는 호텔가 프로모션을 소개한다.



본격 봄 나들이 시즌을 맞아 도심 호텔들이 여심을 공략하는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여행비 가운데 호텔숙박료(13.7%)가 큰 폭으로 상승(4월5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 소비자물가 조사 결과)했음에도 불구하고, 인기 호텔의 경우 주말엔 공실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호캉스의 인기는 여전하다. 자연으로 떠나지 않아도, 도심 속에서도 계절이 주는 힐링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봄철 패키지들을 소개한다.

여성 고객 4명 식사 시 1명 무료

미뤄왔던 친구들과의 모임이나 동료와의 점심 회식이 있다면 한강을 마주한 전망의 호텔 나루 서울-엠갤러리의 레스토랑 부아쟁을 추천한다. 4월부터 4명의 여성 고객이 런치 쉐어링 스페셜을 이용하면, 1명은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는 ‘런치 4(포) 레이디스 프로모션(주중 점심)을 진행하기 때문. 에피타이저, 오늘의 파스타, 드라이 에이징 스테이크 등을 맛본 뒤 뷔페 스타일의 디저트 바를 커피와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런치 쉐어링 가격은 1인 8만8000원. 호텔 22층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한강 전망과 서울의 스카이라인을 바라보며 식사를 즐겨보자.
(위)호텔 나루 서울-엠갤러리의 레스토랑 부아쟁 (아래)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마리포사의 '더 스카이라인 애프터눈 티' 세트

봄을 담은 애프터눈 티

컬러풀한 디저트가 포함된 애프터눈 티 세트로 봄날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 마리포사에서는 최상층 29층에서 디저트 세트를 즐길 수 있는 ‘더 스카이라인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2인 기준 애프터눈 티 세트 주문 시, 차 혹은 커피 중 1잔을 선택하고 봄 느낌의 칵테일과 목테일(moktail,논알콜 칵테일)도 선택할 수 있다. 박스를 열면 요구르트 무스를 곁들인 핑크 색감의 벚꽃 트러플과 진한 다크초콜릿 무스로 한 겹씩 꽃잎을 표현한 주황 장미 무스케이크가 봄을 알린다. 부라타 치즈 마니아라면 방울토마토 모양을 형상화한 ‘토마토 바이트부터 입에 넣어보자.
훈제연어와 크림치즈 그리고 캐비아를 넣은 허브 & 훈제연어 크레페와 랍스터에 레몬 커드를 넣은 랍스터 롤은 아름다운 벚꽃 색감을 표현한 ‘블루밍 토닉과 잘 어울린다. 술을 못 마신다면 파인애플과 오렌지 주스에 코코넛 시럽이 어우러진 ‘코코 피나를 선택하자. 마리포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더 스카이라인 애프터눈 티는 5월31일까지(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사전 예약 후 이용 가능하다. 기본 구성 가격은 1인 기준 7만5000원(2인부터 이용 가능)이며 추가로 와인 또는 샴페인 이용 시에는 비용이 발생된다.

향기 디톡스에 펫 힐링까지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은 봄철 피로를 푸는 ‘리바이브 유어 스프링 패키지 3종을 출시했다. MZ세대 힐링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은 ‘리츄얼 트렌드를 반영한 향기 테라피부터 친구, 연인 및 가족은 물론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스파 상품까지 함께 구성돼 있다. 코오롱호텔,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 호텔 포코 성수는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향을 활용해 ‘향기 디톡스를 할 수 있는 ‘메모리 오브 코오롱 호텔스 패키지를 올 연말까지 운영한다. 객실 1박과 함께 각 시설의 콘셉트와 정체성을 그대로 담아낸 패브릭 퍼퓸 3종을 객실 및 침구 곳곳에 분사 후 명상을 즐길 수 있다.
(위로부터)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 '메모리 오브 코오롱 호텔스' 패키지, 호텔 카푸치노 '강아지를 위한 스파' 패키지, 호텔 포코 성수 '엠마 매트리스 더블룸'

춘곤증을 겪는 반려견을 위한 ‘펫 힐링 패키지도 나왔다. 호텔카푸치노의 ‘강아지를 위한 스파 패키지는 편백나무 히노끼탕부터 탄산 스파 입욕제, 펫 전용 샴푸·타월·가운(제품들은 체크아웃 시 반납) 등이 포함돼 별도의 준비 없이 편안하고 여유로운 ‘펫캉스를 보낼 수 있다. 반려견 동반 객실 ‘바크룸 전용 상품으로 연말까지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봄철 피로를 풀기 위해 수면의 질을 높이는 ‘슬립테크(수면+기술)를 반영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호텔 포코 성수는 독일 수면 브랜드 ‘엠마 매트리스와 협업해 객실에 ‘엠마 오리지널 매트리스를 비치했으며, 금강송 에코리움은 전 객실에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한식 침구를 마련했다.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을 할인된 가격으로

서울드래곤시티 ‘푸드 익스체인지는 여성 고객을 위한 ‘레이디스 겟어웨이(Ladies Getaway) 프로모션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여성 고객 3인이 주중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푸드 익스체인지를 이용할 경우 약 27%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성인 3인 기준 23만 원(정상가 31만5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푸드 익스체인지는 노보텔 2층에 위치한 인터내셔널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으로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신선한 요리와 홈 스타일 디저트 등 다양한 음식을 선보이고 있다.
(위)'레이디스 겟어웨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서울드래곤시티의 '푸드 익스체인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스프링 뷰캉스' 패키지

이너뷰티 주스로 즐기는 봄철 뷰티 호캉스

자외선 지수가 높아지는 봄 햇살과 오랜 마스크 착용으로 약해진 피부 때문에 선뜻 봄날의 외출을 즐기기 부담스러운 요즘이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이하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는 봄을 맞아 피부 건강과 이너뷰티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뷰티 호캉스 상품 ‘스프링 뷰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봄철 피부를 보호해주는 프리미엄 뷰티 아이템과 이너뷰티까지 챙길 수 있는 건강 주스가 포함된 상품으로, 클래식 또는 주니어 스위트 객실 1박과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끌레드뽀 보떼(Clé de Peau Beauté) UV 프로텍티브 크림 제품, ‘그랜드 델리 이너뷰티 프레시 주스 2잔,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그랜드 키친 2인 조식 등이 포함된다.
이너뷰티 프레시 주스는 청포도, 배, 케일, 샐러리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신선한 재료로 호텔 셰프가 매일 아침 착즙하여 제공한다. ‘스프링 뷰캉스 패키지 투숙기간은 5월31일까지로, 가격은 58만800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부터다.
글래드 호텔의 '그린 호캉스 시즌3' 패키지. 맨 아래 사진은 메종 글래드 제주 전경

친환경 어메니티로 즐기는 봄철 그린 호캉스

글래드 호텔은 지속가능 여행&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든(Idden)과 함께 친환경 여행 어메니티 ‘얼스키트(Earth Kit)를 제공하는 에코 호캉스 상품 ‘그린 호캉스 시즌3 패키지를 내놨다. 제로 플라스틱 실천을 위해 친환경 키트와 함께 객실 내 무라벨 생수를 제공하며,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패키지로 ‘탄소 발자국 줄이기에도 참여할 수 있다. 얼스키트에는 숲을 파괴하지 않은 FSC(국제산림관리협회) 대나무와 식물성 오일로 만들어 생분해 되는 ‘얼스브러시S 2개와 불필요한 성분을 제외한 비건 고체 치약 ‘얼스탭 6정이 들어 있다. 그린 호캉스 시즌3 패키지는 서울 지역 3개의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과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예약 가능하다. 가격은 서울 글래드 호텔 10만 원(세금 별도)부터, 메종 글래드 제주는 12만 원(세금 포함)부터이며, 5월31일까지 진행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의 ‘레이디스 데이 아웃(Ladies Day Out) 패키지

한낮의 객실에서 즐기는 브런치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낮 동안 스위트 룸에서 워커힐 셰프가 만든 브런치와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레이디스 데이 아웃(Ladies Day Out) 패키지를 운영한다. 스위트 룸 객실에서 브런치를 즐기고,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등 호텔 부대시설 이용도 가능한 반나절 호캉스 상품으로, 특급 호텔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2021년 첫 운영 뒤 높은 인기를 끌었다. 클럽 스위트, 또는 아차산 풍경을 파노라믹 뷰로 감상할 수 있는 그랜드 스위트 옵션 중에서 선택 가능하며, 브런치 메뉴는 최상급 소갈비살 스테이크와 왕새우 구이, 워커힐 특선 소시지, 야채 모둠 등의 다양한 메뉴로 구성된 와우 플레이트와 디저트 플레이트도 포함된다. 주중(월~목) 오전 11시~오후 5시까지 최대 4명까지 이용 가능하며,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무료 이용, 호텔 레스토랑 10% 할인 등 일반 투숙객에게 제공되는 혜택이 함께 주어진다. 요금은 44만 70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레이디스 나잇 아웃' 패키지

친구들과 프라이빗한 파티를 저렴하게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특급 호텔에서 친구들과 함께 프라이빗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레이디스 나잇 아웃 패키지를 11월 말까지 선보인다. 3인 또는 4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레이디스 나잇 아웃 패키지는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주니어 스위트 1박과 함께 레드와인 2병과 피쉬 앤 칩스, 카프리제 샐러드, 스낵 플레이트 등으로 푸짐하게 구성된 인룸 플레이트가 제공돼 프라이빗하게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그랜드 키친 조식과 함께 영국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LUSH 기프트 세트도 제공된다. 예약 및 투숙 기간은 11월30일까지며, 이용 가격은 79만8000원(호텔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할 경우 10% 할인)부터다.

너와 나의 이너(inner) 웰니스를 향해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는 웰니스를 중시하는 여성 고객들을 위해 ‘마인드, 바디 앤 웰니스(Mind, Body and Wellness) 패키지를 출시했다. 객실 타입에 따라 밸런시스 또는 룰루레몬 브랜드의 다양한 운동 기어를 객실에서 직접 사용하며 스트레칭, 요가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모든 투숙객은 마르퀴스 피트니스 클럽의 스쿼시 및 스크린 골프를 이용할 수 있으며, ‘바이탈 프로틴(Vital Proteins)의 대표 상품과 건강 스무디 혜택까지 제공된다.

(위)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마인드, 바디 앤 웰니스' 패키지 (아래)위(WE) 호텔 '웰니스 & 스파' 패키지

제주로 떠나는 웰니스 여행

WE호텔은 여성들을 위한 웰니스 프로그램 패키지를 내놨다. 그간 여성 고객들의 호응이 좋았던 프리미엄급의 시그니처 웰니스 프로그램 ‘해암 하이드로나 스파 프로그램 ‘아쿠아 물광 테라피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는 ‘웰니스 & 스파 패키지는 천연화산암반수 사우나 2인, 슈페리어룸 한라산 전망 1박이 포함되어 있다. 여기에 인터내셔널 조식 뷔페 2인, 여유로운 12시 체크아웃, 미니바 4종, 그리고 ‘위 힐링 위드 유(WE, Healing with you) 웰니스 프로그램(2인)을 제공한다. 한라산 청정 숲의 맑은 공기와 함께 지하 암반에서 올라오는 깨끗한 천연화산암반수를 객실, 수영장, 야외 자쿠지와 사우나 등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피트니스룸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파노라믹 뷰 야외 온수풀에서 즐기는 봄 스파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는 파노라믹 뷰와 함께 따뜻하게 수영을 즐길 수 있는 루프톱 야외 수영장을 개장했다. 21층에 위치한 루프톱 수영장은 탁 트인 도심의 뷰와 야외 수영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30~34°C의 온수풀(하계 시즌에는 일반 수온으로 운영)로 운영된다. 수영장은 성인 전용으로, 호텔 투숙객에게 무료로 개방되며 20층에 위치한 실내 수영장과 통로로 연결이 되어 있어 함께 사용이 가능하다. 온수풀 운영 시간은 월~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금, 토,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위)루프톱 수영장을 개장한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아래)‘Inspired Evening 패키지를 선보이는 목시 서울 인사동(사진은 16층에 위치한 루프톱 바 '바 목시')

16층 루프톱 바에서 즐기는 익선동 뷰

힙한 분위기에서 봄바람과 함께 남산과 익선동 뷰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목시 서울 인사동 호텔 최상층에 위치한 루프톱 바 ‘바 목시(Bar Moxy)에서는 4월 말까지 ‘Inspired Evening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포함사항으로는 객실 1박에 목시 서울 인사동의 시그니처 웰컴 드링크와 함께 16층 바 목시 라운지 내 ‘바 목시 햄 & 치즈 플래터 1개 & 와인 1병(또는 칵테일 2잔)을 야외 테라스에서 즐길 수 있다. 오후 2시 레이트 체크아웃과 특색 있는 체크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며, 이색 테마 액티비티 및 워크숍이 가능한 엔터테인먼트 공간, ‘플레이 목시(PLAY MOXY), 커피를 마시며 일할 수 있는 그랩 앤 고(Grab & Go) 라운지, 피트니스센터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패키지로 제공되는 음식과 술은 루프톱 ‘바 목시 내에서 오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특히 ‘바 목시는 남산 뷰를 조망하는 야외 테라스를 갖추고 있어 지인들과의 프라이빗 파티를 비롯한 기업 연회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 레트로풍의 익선동 한옥마을 정취와 함께 밤에 더 매력적인 도심의 뷰를 봄바람과 함께 즐겨보자.

[글 박찬은 기자(park.chaneun@mk.co.kr) 사진 및 자료제공 포토파크, 각 호텔]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875호 기사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