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5시 주요뉴스
입력 2010-03-05 14:34  | 수정 2010-03-05 14:34
▶ "대구·경북, 세종시 피해의식 버려야"
이명박 대통령은 "대구·경북이 세종시로 피해본다는 의식을 버려야 하며 정치적 계산을다 버려야 지역발전이 가능하다고 당부했습니다.

▶ 공직자 160명 사퇴…이달곤 "출마"
지방선거에 나오려고 사직한 공직자가 160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달곤 전 장관이 경남지사 출마를 선언하자, 이방호 전 의원은 타협하지 않고 경선을 완주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세균 오염' 짝퉁 화장품 대량 유통
해외 유명상표를 도용하고 유해 세균에 오염된 화장품 수만 개가 오픈마켓을 통해 시중에 대량으로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중국 "8% 성장 위해 재정적자 확대"
중국 원자바오 총리는 올해 8% 성장을 이루기 위해 재정적자 규모를 10% 늘리는 재정확대 정책을 이어가겠다고 발표했습니다.


▶ 김상곤 경기교육감 기소 '법정공방'
검찰이 시국선언 교사에 대한 징계를 거부한 김상곤 경기교육감을 불구속기소했습니다. 치열한 법정공방이 불가피해졌습니다.

▶ 남부 밤부터 비…중부 안개 주의
남부지방 오늘밤부터 내일 오전까지 비가 내립니다. 중부지방은 짙은 안개가 예상됩니다. 다음주 중반에는 꽃샘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 서울 재건축아파트 4주 연속 하락
서울 재건축 아파트 값이 4주 연속 하락하면서 낙폭을 키웠습니다. 재건축이 허용된 은마아파트는 내년 이후 사업시행 인가절차에 들어갑니다.

▶ "북 주민 화폐개혁 후 사상동요 심각"
대북지원단체 관계자 법륜스님은 화폐개혁이라는 잘못된 정책으로 식량난이 악화하면서 북한 주민들이 정치체제가 문제라는 심각한 사상적 동요를 겪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