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3시 주요뉴스
입력 2009-10-22 14:54  | 수정 2009-10-22 14:54
▶ 문국현 '의원직 상실' 집행유예 2년
대법원이 공천헌금으로 기소된 문국현 대표에게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확정해 오늘자로 의원직을 상실했습니다.

▶ 한미 '아프간 재건 지원' 공감
한미 양국이 국제 평화유지와 재건지원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아프간 지원 원칙에 공감대를 마련한 것으로 보입니다. 전시작전권 전환은 예정대로 추진키로 했습니다.

▶ "세종시 기업 가야"…"약속 지킨다"
이명박 대통령이 세종시는 정부 부처보다 기업체 이전이 바람직하다고 밝혔습니다. 정몽준 여당 대표는 "세종시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고 말해 여권이 어떻게 조율할지 주목됩니다.

▶ 대학생 '전산망 해킹' 성적 조작
학교 전산망을 해킹해 F 학점을 A로 바꾸는 등 성적을 조작한 대학생 5명이 경찰 사이버수사대에 붙잡혔습니다.


▶ 초중고생 11월 중순 접종 시작
11월 중순부터 1월까지 초중고 학생에 대해 신종플루 백신 접종이 이뤄됩니다. 유치원생은 12월 이후에 병원에서 접종이 가능합니다.

▶ 석유공사 40억$에 캐나다업체 인수
한국석유공사가 약 40억 달러에 캐나다 석유기업을 인수해, 우리나라의 자주개발률이 8%대로 높아집니다. 국제유가는 81달러를 넘었습니다.

▶ 캄보디아 도착…공동 자원개발 협의
이명박 대통령이 캄보디아에 도착해 실질적인 경제협력 방안을 협의합니다. 훈센 총리와 정상회담에서 천연자원 공동 개발 방안 등을 협의합니다.

▶ "핵무장 북한과 정상화 없다"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은 북한이 핵무기를 보유하고 있는 동안에는 결코 북미 관계 정상화는 있을 수 없고, 대북제재도 완화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