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소호족 겨냥 컬러프린터 ‘출시’
입력 2009-10-13 13:39  | 수정 2009-10-15 15:05
[앵커멘트]
최근 프린터기의 종류가 장소나 쓰임새 등을 고려해 다양화 되고 있는데요. 한 업체에서는 중소기업이나 소호사무환경에 적합한 컬러 레이저 프린터를 출시해 시장공략에 나섰습니다. 이권열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최근 한 업체에서 출시한 컬러 레이저 프린터입니다.

이제품은 일반 토너에 비해 입자가 작아 선명도가 높은 토너를 사용했습니다.

그 결과 컬러 출력시 깨끗한 출력품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인터뷰 : 이상협 /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영업부 대리
EA-HG토너를 사용해서 생생한 컬러 고화질의 컬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그래프 기타 기획서나 제안서 여러 가지 다양한 요소들을 최적화된 컬러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비용절감을 위한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 인터뷰 : 이상협 /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영업부 대리
인쇄비용절감에 효과적인 오디트론 기능과 런블랙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서 오디트론 기능이란 사용자의 컬러인쇄와 인쇄량을 제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런블랙 기능이란 토너가 소진되어도 흑백으로만 인쇄가 가능한 기능이 되겠습니다.


보안기능의 탑재도 눈에 띕니다.
인쇄 시 사용자 인증을 거쳐야 출력이 가능해 중요 문서 출력 시 효과적입니다.

▶인터뷰 : 김지훈 / 직장인
아무래도 프린터를 공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요. 굉장히 중요한 문서 같은 경우에는 다른 사람들이 볼 수도 있고 또 가져갈 수도 있는데 그런 면에서 보안기능을 사용하면 저희가 바로 인쇄버튼을 누르고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이처럼 각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제품군들이 꾸준히 출시되고 있어 시장은 더욱 활기를 띌 전망입니다.
mbn뉴스 이권열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