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굿모닝MBN 날씨]강한 비 내리는 '말복'…폭염특보 완화
입력 2021-08-10 07:48  | 수정 2021-08-10 08:03
<1>어느덧 계절의 시계는 가을을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입추가 지난 뒤 찾아오는 삼복중 마지막에 드는 복날, 말복인데요. 말복이 되기가 무섭게 오늘 소나기가 내리면서 더위가 주춤하겠습니다. 오전에 남부지방부터 소나기가 시작돼서 차차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고요, 예상강수량은 5~70mm로 지역 간 강수의 편차가 크게 나타나겠습니다. 특히 국지적으로 시간당 50mm 이상의 매우 강한 소나기가 내리면서 돌풍과 벼락을 동반하는 곳도 있겠고요, 동쪽 내륙을 중심으로는 우박이 떨어지는 등 요란하겠습니다.

<2>한편, 전국에 내려진 폭염특보는 폭염경보에서 주의보로 완화된 상태입니다. 대관령 26도 등 동쪽지역은 비교적 선선하겠는데요, 하지만 여전히 서울과 단양, 대구의 한낮기온 30도, 순천은 33도까지 오르는 등 서쪽지역과 경상내륙을 중심으로 더위는 여전하겠습니다.

<중부>오늘은 전국에 구름 많겠고 아침까지 강원내륙과 산지에는 안개가 짙겠습니다. 동해안을 중심으로 내려진 폭풍해일특보는 오늘 아침 해제됐지만

<남부>당분간 제주도 해안과 남해안, 동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면서 매우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들어 오기도 하겠습니다. 해안가 안전사고에 신경 써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현재>현재기온 서울은 24.5도, 전주는 26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모레까지 남해안을 중심으로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최고>오늘 한낮에는 서울이 30도로 어제보다 3~4도가량 낮겠고 광주 31도, 부산 30도로 남부지방은 어제보다 2~3도가량 낮겠습니다.

<주간>내일은 남해 상에 위치한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제주에 비가 내리겠고 모레 남부지방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박선아 기상캐스터)
#날씨 #굿모닝MBN #MBN #박선아기상캐스터 #박선아 #말복 #폭염 #너울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