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7시 주요뉴스
입력 2009-09-20 17:06  | 수정 2009-09-20 17:06
▶ 손학규 10월 재선거 불출마 선언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는 홈페이지에서 "정치가 국민의 희망이 되지 못하는 현실에 대한 고민이 숙제로 남아있다"며 수원 장안 재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 정운찬 내일 청문회…'세종시' 뇌관
내일부터 정운찬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이틀간 열리는 가운데 '세종시'를 둘러싼 논란이 뇌관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모레는 임태희 노동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도 열립니다.

▶ 경찰 "병역비리 수사 전국 확대"
경찰청은 최근 서울과 경기도에서 발생한 병역비리 사건과 유사한 사례가 많을 것으로 보고 병역비리 수사를 전국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 지난달 부도업체 수 사상최저
지난달 부도업체 수가 110개로 사상 최저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정부의 유동성 지원이 가장 큰 이유로 보입니다.


▶ 이 대통령 출국… "출구전략 아직 일러"
이명박 대통령이 유엔 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미국으로 출국했습니다. 이에 앞서 이 대통령은 G20 금융정상회의 홈페이지에 올린 기고문에 아직 출구전략을 쓰기에 이르다고 밝혔습니다.

▶ 4대 강 사업 첫 보상 시행
내일(21일) 충남 부여지역을 시작으로 4대 강 살리기 사업에 편입되는 경작지에 대한 첫 보상이 시작됩니다.

▶ 대조영함 해적 퇴치…상선 3척 구조
소말리아 해역에서 선박 호송작전을 펼치고 있는 국군 청해부대 2진 대조영함이 외국 상선 3척을 해적으로부터 구출했습니다.

▶ 추석 앞두고 공직자 '떡값' 단속
국민권익위원회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공무원들이 떡값이나 선물을 받는 등 행동강령 위반 행위를 집중 단속한다고 밝혔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