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휴일, 낮 더위 계속…오후 강원 비
입력 2021-06-21 07:46  | 수정 2021-06-21 08:19
앵커멘트: 일요일인 오늘도 30도 안팎의 낮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강원도에서는 오후부터 비 소식도 있는데요. 자세한 날씨 기상센터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민미경 캐스터! 오늘도 어제만큼 덥나요?

<1>네, 그렇습니다. 휴일인 오늘은 어제보다도 날이 조금 더 덥겠습니다. 강한 볕이 내리쬐면서 서울의 낮 기온 28도, 청주 31도, 구미는 3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북쪽에서 내려오는 차가운 공기의 영향을 주로 받고 있기 때문에 아침과 밤에는 금세 선선해집니다. 기온차에 대비를 잘해주셔야겠습니다.

<2>한편, 강원도에서는 오후부터 비가 오겠습니다. 강원내륙과 산지에서 5~20mm, 강원 동해안은 5mm 안팎이 되겠습니다.

<위성>지금 안개는 대부분 걷혔는데요. 서해 5도에서만 짙은 안개가 남아있습니다. 이마저도 기온이 오르면서 점차 사라지겠습니다.

<중부>강원도에서는 오후부터 구름 많겠고,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수도권과 충북에서는 오전에 미세먼지 농도 일시 나쁨 수준이 예상됩니다.

<남부>그 밖의 지역에서는 대체로 맑은 하늘이 함께하겠습니다.

<최고>오늘 낮 기온 서울 28도, 대전 30도, 전주 3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자외선도 강하겠습니다.

<주간>내일 오후부터는 경기와 강원, 경북에서 비가 내리겠고요. 이후에는 곳곳에서 소나기구름이 자주 만들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
#MBN #날씨 #민미경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