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19시 주요뉴스
입력 2009-08-10 19:06  | 수정 2009-08-10 19:06
▶ 현정은 회장 방북…"유 씨 석방 노력"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오늘 육로를 통해 평양을 방문했습니다.
대북 관광사업 정상화와 북한에 억류 중인 직원 유 모 씨 석방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충북·대구 '첨단의료단지' 선정
10개 지자체가 치열한 경쟁을 벌인 첨단의료복합단지가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와 대구·경북 신서혁신도시에 들어서는 것으로 결정됐습니다.

▶ 내일 당·청 회동…박근혜 '특사'
이명박 대통령과 한나라당 박희태 대표가 내일 만나 박 대표의 거취 문제를 논의합니다.

박근혜 전 대표는 대통령 특사자격으로 유럽을 방문합니다.

▶ 윤증현 "부동산 추가 대책 필요 못 느껴"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부동산 시장에 추가로 규제를 강화할 필요성을 느끼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부동산 규제 촉각…양극화 심화 우려
시중 부동자금이 부동산 시장으로 몰리자 정부가 고심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일단, 돈 줄을 죄는 다양한 방안이 거론되고 있지만, 자칫 찬 물만 끼얹을 수 있어 시장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 속눈썹·가발 접착제 유해물질 검출
인조 속눈썹이나 가발을 붙일 때 쓰는 접착제 가운데 상당수에서 톨루엔과 포름알데히드 같은 인체 유해성분이 다량으로 검출됐습니다.

▶ "어린이 교통사고 위자료 어른보다 많아야"
교통사고로 숨진 어린이에게 어른보다 더 많은 위자료를 지급하라는 이례적인 판결이 나왔습니다.
아동과 관련된 각종 손해배상 청구소송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 주목됩니다.

▶ 고속도로카드 다음 달 판매 중지
한국도로공사는 하이패스카드 이용률이 높여지면서 다음 달 25일부터 고속도로 카드의 발행과 판매를 완전히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