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산 서면 생활권 `당감 이지더원 아너뷰` 조합원 모집
입력 2020-10-30 14:45  | 수정 2020-10-30 15:09
당감 이지더원 아너뷰 조감도 [사진 = 조합]

부산 서면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 '당감 이지더원 아너뷰'가 조합원을 모집한다.
30일 (가칭)당감로얄지역주택조합추진위에 따르면, 부산시 부산진구 당감동 633 일원(2종일반주거지역)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대지면적 4만3959.30㎡에 지하 3층~지상 29층, 9개동 816가구(예정) 규모로 전 가구 중소형(전용 84㎡ 이하)으로만 구성된다. 공급가는 3.3㎡당 700만원대이며, 시공예정사와 자금관리사는 각각 라인건설과 아시아신탁이 맡는다.
특히 부산 중심 상권인 서면과 인접해 서면롯데백화점과 가야홈플러스, 이마트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등 대형판매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인제대부산백병원과 진구청, 부산교육청 등도 가깝다. 도보통학거리에 동평초, 개원초, 개금여중, 광무여중, 개성고, 경원고,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교와 부산국제고 등이 있다.
또한 부산지하철 2호선 가야역과 서면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동서고가로와 가야고가로, 백양터널을 통해 부산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백양산과 부산시민공원도 인접해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지역주택아파트는 주택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무주택 또는 전용 85㎡ 이하 1주택 소유자도 해당지역에서 6개월 이상 거주(세대주)했다면 조합원 자격이 주어진다. 주택홍보관은 부산지하철 2호선 부암역 4번 출구인근에 마련돼 있다.
(가칭)당감로얄지역주택조합추진위 관계자는 "주변 접근성이 좋은 교통환경에 즐비한 노후 주택에 따른 풍부한 신규 아파트 대기수요, 부산에서 가구별 인구수가 해운대구 다음으로 많다는 점을 감안할 때 단기간 조합원 모집이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라인건설은 2015년 고급 아파트 브랜드 '파라곤'으로 알려진 동양건설산업을 가족사로 인수한 이후 주택공급량을 대폭 확대했으며, 전국에서 고속도로와 항만, 철도, 지하철 등 사회기반시설(SOC) 확충 사업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조성신 기자 robgu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