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Hot-Line] "POSCO, 4분기도 실적 개선 이어질 것"…목표가↑
입력 2020-10-26 08:49 
POSCO에 대한 현대차증권의 목표주가와 실제 주가의 추이. [자료 제공 = 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은 지난 3분기 기대 이상의 실적을 내놓은 POSCO에 대해 4분기에도 실적 개선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26일 목표주가를 기존 24만원에서 28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POSCO는 지난 3분기 별도 기준으로 2619억원의 영업이익을, 연결 기준 6667억원의 영업이익을 각각 기록했다. 연결과 별도 기준 영업이익이 증권시장 전망치 평균(컨센서스)를 각각 16%와 36% 뛰어넘었다고 박현욱 연구원은 말했다.
그는 "실적 개선은 업황이 호전되면서 제품 믹스와 판가·원가 스프레드가 개선됐고, 판매량도 889만t으로 전분기 대비 15% 증가했으며, 생산량 증가에 따른 고정비도 감소한 덕"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증권은 POSCO가 4분기에도 호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철광석 가격 상승으로 4분기에는 투입원가가 상승하지만, POSCO가 수출·내수 가격을 인상해 오히려 수익성 지표인 스프레드가 개선될 것으로 예상돼서다.
박 연구원은 "최근 중국 철강유통가격은 등락을 보이고 있지만, 향후 스프레드는 개선될 것으로 전망돼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는 실적 조정을 반영하고 올해 예상 주당순자산에 적정 PBR 0.53배를 적용해 산출했다"고 말했다.
[한경우 기자 case10@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