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마스크산업협회-STS&P 조직위 양해각서 체결
입력 2020-10-22 13:22 
유엔프로젝트조달기구(UNOPS) STS&P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영철)와 한국마스크산업협회(회장 석호길)이 전략적 양해각서를 지난 10월 20일 조직위원회 서울 본부에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마스크산업협회]

'마스크·필터 생산자와 구매자의 만남'이 오는 11월 18일부터 3일간 언택트로 진행된다.
한국마스크산업협회(회장 석호길)는 '유엔프로젝트조달기구(UNOPS) STS&P'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영철)와 지난 20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전략적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엔프로젝트조달기구(UNOPS)와 STS&P 조직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마스크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WHO 등 보건의료 관련 유엔기구, 국제 다자개발은행, 바이어들이 참가한다.
이와 관련 한국마스크산업협회는 산하 70여 회원사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오픈마켓을 개설하고, 앱 브로셔를 만들어 전 세계 바이어들이 참여할 수 있는 거래 시스템을 구축한다.

석호길 한국마스크산업협회 회장은 "이번 상담회 현장에서 계약된 물량이 원활하게 수출될 수 있도록 사후관리를 추진하고, 현장 계약 물량 외 수출 상담 건도 가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영철 조직위원장은 "국제 조달시장 최대 국제행사인 STS&P 2020 K-Quarantine에 한국 마스크·필터 기업들이 사업 비전과 실계약을 얻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서윤덕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